로고

신한투자證 "코스피, 곧 과매수 구간 진입 가능성"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1/25 [09:12]

신한투자證 "코스피, 곧 과매수 구간 진입 가능성"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3/01/25 [09:12]


신한투자증권은 새해 상승세를 보이는 코스피가 조만간 기술적인 저항과 과매수 구간에 진입할 가능성이 있다고 25일 밝혔다.

 

코스피는 설 연휴 전 마지막 거래일인 지난 20일 이틀 연속 올라 2,395.26으로 마쳤다.

 

최유준 연구원은 "시장은 거시 환경 변화에 긍정적 측면 위주로 바라보고 있다"며 "미국의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둔화 확인과 다음 달 0.25%포인트 금리 인상 전망은 증시의 큰 부담인 긴축 우려를 완화했고 중국의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은 세계 경기 연착륙 기대의 근거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러나 "코스피는 직전 랠리의 고점인 2,500까지 4.4%를 남겨두고 있으나 최근 거래대금 감소세를 고려하면 기술적 저항을 받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단기 과열 지표인 풋-콜 비율도 바닥에서 반등하고 있어 코스피가 점차 과매수 구간에 진입할 가능성도 있다"고 강조했다.

 

최 연구원은 "코스피 상단을 제약할 수 있는 요인인 이익의 추정치는 지속적으로 낮아지는 데다 조정 비율의 마이너스 폭도 커지고 있다"며 "이익 방향성의 회복을 확인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
Tech Econom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