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명 변호사 “리플, 잠재력 대비 거대한 장벽 직면”...애널리스트는 7월 기대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4:54]

유명 변호사 “리플, 잠재력 대비 거대한 장벽 직면”...애널리스트는 7월 기대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06/07 [14:54]

▲ 리플(XRP)


리플(Ripple, XRP) 지지자 중 한 명으로 유명한 빌 모건(Bill Morgan) 변호사가 리플이 잠재적 가치 대비 시장에서 거대한 장벽을 직면했으나 장기적으로는 강세를 확신한다는 글을 남겨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주목을 받았다.

 

뉴스BTC에 따르면, 모건 변호사는 X(구 트위터)에서 리플이 지나치게 큰 장벽을 직면했다고 주장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의 법정 다툼으로 지난 6개월 간 비트코인(Bitcoin, BTC) 대비 84% 하락한 점을 그 예시로 언급했다.

 

실제로 리플은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시가총액 100위권에 이름을 올린 암호화폐 88%보다는 저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리플의 거래가가 보통 장기 시장 동향 지표 역할을 하는 200일 단순이동평균선(SMA)보다 낮다는 사실에도 주목했다.

 

그러나 모건 변호사는 SEC와의 소송전이 완벽하게 끝난다면, 리플의 잠재력이 제대로 인정받을 것이라는 견해도 덧붙였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에그라그 크립토(Egrag Crypto)도 리플 강세 낙관론을 제기했다. 그는 리플의 월봉 차트 베이스에 역망치형 캔들 스틱(Inverted Hammer Formation)이 형성되었음을 보여주며, 이를 강세 신호로 고려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역망치형 캔들 스틱은 매도 세력이 지친 상태에서 매수 세력이 힘을 얻어 가격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을 시사한다.

 

에그라그 크립토는 강세 캔들 형성 사실을 언급하며, 7월을 중요한 시기로 지목했다. 그는 “역망치형 캔들 스틱은 리플이 0.75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을 암시한다. 차트 분석 결과, 7월이 중요한 시기이다”라는 트윗을 게재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로니 NFT 칼럼 ⑫] 웹3와 건축, 사람이 머무는 공간 미학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