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 인피니티(AXS)·컨스텔레이션(DAG), 비트·알트코인 횡보 속 300% 이상 랠리 '주목'
주인공은 이더리움(Ethereum) 기반의 블록체인 게임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AXS)'와 블록체인, 암호화폐 또는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플랫폼인 컨스텔레이션(Constellation, DAG)이다.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최근 가장 핫한 암호화폐 중 하나인 엑시 인피니티(AXS)는 지난 6월 10일 4.10달러에서 7월 10일 사상 최고가인 19.63달러로 급등, 단 30일 만에 378%가 넘는 급격한 상승을 보였다.
이같은 랠리는 엑시 인피니티 게임이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디앱의 1위까지 치솟은 이후에 나온 것이다.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인 토큰 터미널(Token Terminal)에 따르면 지난 30일 동안 이 게임은 3,34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탈중앙화 거래소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CAKE)이 게시한 수익의 거의 3배에 달한다.
또 다른 신흥 암호화폐인 컨스텔레이션(DAG)도 코인게코 기준으로 6월 10일 0.042달러에서 7월 10일 0.19달러로 지난 30일 동안 352% 이상 치솟았다.
컨스텔레이션의 급등세는 컨스텔레이션의 하이퍼그래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자동화된 마켓 메이커이며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인 래티스 익스체인지(Lattice Exchange)의 론칭 때문으로 풀이된다.
데일리호들은 "AXS와 DAG 모두 지난 한 달 동안 가치가 급상승했지만, 시장 전반에는 비트코인(Bitcoin)의 기복을 따라온 역사가 있으며, 강력하게 랠리하는 자산은 불안정하고 예측할 수 없는 암호화폐 산업에서 강력하게 조정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