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 주장...ADA 가격 상승세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4/08/25 [00:30]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 주장...ADA 가격 상승세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4/08/25 [00:30]

▲ 찰스 호스킨슨/ 레어 에보 유튜브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레어 에보(Rare Evo) 2024의 오프닝 기조연설에서 카르다노(ADA)와 하이드라(Hydra)에 대한 최근의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그는 기조 연설에서  카르다노가 “지금까지 만들어진 블록체인 중 가장 안전한 블록체인”이라고 주장하며, 네트워크 개발을 탱크를 만드는 것에 비유했다. 

 

호스킨슨은 "카르다노는 탱크처럼 견고하게 만들어졌지만, 이제는 더 빠르기 때문에 람보르기니 탱크와 같다"고 말하며, 카르다노의 강력한 보안성과 성능을 강조했다. 

 

하이드라는 카르다노의 레이어-2 확장 솔루션으로, 트랜잭션 처리량을 높이고 비용 효율성을 확보하면서도 보안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커뮤니티 내에서는 하이드라의 개발 진행 상황과 보고서의 정확성에 대한 회의적인 시각이 여전히 존재한다. 

 

이에 대해 호스킨슨은 자산을 체인 안팎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는 하이드라의 장점을 강조하며, 현재 하이드라 업데이트에 전념하고 있는 개발팀을 칭찬했다.

 

추가적으로 호스킨슨은 몇 가지 주요 발표도 했다. 

 

그는 카르다노에서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대규모 업그레이드인 PlutusV3가 몇 주 안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갑 보안을 위한 PGP 암호화 기술의 도입을 예고하며, 1991년에 개발된 이 기술이 종이 지갑보다 안전하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호스킨슨은 보안 지갑을 해킹하는 자에게 100만 달러의 현상금을 걸며, 카르다노의 보안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자료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간) 시가총액 10위 암호화폐 ADA는 24시간 전 대비 3.40%, 일주일 전 보다 18.40% 각각 오른 0.3948달러에 거래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