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전문가 "2025년, 비트코인의 위대한 해... 대규모 자본 유입 시작된다"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12/22 [12:40]

암호화폐 전문가 "2025년, 비트코인의 위대한 해... 대규모 자본 유입 시작된다"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12/22 [12:40]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코인리더스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폼프 인베스트먼트(Pomp Investments) 설립자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2025년이 비트코인(BTC)에 있어 "위대한 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폼플리아노는 최근 FOX 5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폼플리아노는 두 가지 주요 요인이 비트코인의 상승을 이끌 것이라고 분석했다. 첫째, 미국과 전 세계적으로 계속되는 통화 공급 확대(돈의 인쇄)로 인해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둘째,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정책으로 자본이 시장에 유입되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을 촉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폼플리아노는 비트코인의 시장 가치가 커짐에 따라 고액 자산가와 기관 투자자들 사이에서 리스크가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1,000달러였던 시절에는 대규모 자본이 이를 리스크 자산으로 간주했지만, 현재 비트코인의 시장 가치는 2조 달러에 달하며 점차 안정적인 자산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수록 대규모 자본 유입이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예측하며, 한정된 공급량으로 인해 가격이 계속 오를 가능성이 크다고 덧붙였다.

 

22일(현지시간) 현재 비트코인은 97,000달러대에 거래되고 있으며, 2025년이 비트코인의 새로운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NBA 전설 스코티 피펜 "리플(XRP), 암호화폐 시장의 '게임 체인저' 될 수도"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