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日 SBI홀딩스, 주주 제공 혜택 옵션에 암호화폐 리플(XRP) 포함…최대 8000엔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2/04 [16:50]

日 SBI홀딩스, 주주 제공 혜택 옵션에 암호화폐 리플(XRP) 포함…최대 8000엔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0/02/04 [16:50]


일본 금융지주회사 SBI홀딩스가 자사 주주들에게 제공하는 혜택 옵션 리스트에 암호화폐 리플(XRP)을 포함시켰다.

 

SBI홀딩스는 지난달 31일 공지를 통해 자사 주주들은 오는 3월 31일부터 SBI 자회사가 판매하는 건강보조제, 화장품 등의 상품세트 또는 암호화폐 리플(XRP)을 선택해 혜택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해당 계획에 따르면 회사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한다. 보유 주식 수가 100주 이상 1000주 미만, 또는 보유 주식 수 1000주 이상 보유 기간 1년 미만의 주주들은 2000엔(약 2만2000원) 상당의 XRP를 받을 수 있다.

 

반면 3월 31일 기준으로 1000주 이상의 주식을 1년 이상 보유한 주주들은 약 8000엔(약 8만8000원) 상당의 XRP를 혜택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SBI 측은 "주주는 SBI홀딩스 산하 암호화폐 거래소 SBI VC Trade의 계좌를 개설해야 하며, 배당금은 XRP 토큰으로 주주 계정에 입금된다"고 설명했다.

 

SBI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분야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회사 중 하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 뿐만 아니라 글로벌 채굴사업으로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또 XRP 개발사인 리플과 합작회사를 설립해 '머니탭(Money Tap)'이란 송금앱을 출시하기도 했다.

 

아울러 SBI가 주도해 설립한 일본 증권토큰공개(STO)협회에는 라쿠텐과 모넥스, 노무라 등 일본 내 주요 증권사가 참여하고 있다.

 

한편, 트위터는 '비트코인' 이모티콘 지원을 시작했다.

 

유명 비트코인 지지자인 트위터 최고경영자(CEO) 잭 도시는 본인 트위터를 통해 새로 추가된 ‘비트코인(BTC)’ 이모티콘을 공개했다. 이제 트위터에서 비트코인(Bitcoin)이나 BTC를 해시태그하면 옆에 비트코인을 상징하는 이미지가 나타난다.

 

잭 도시는 글로벌 문자코드 규약인 ‘유니코드(Unicode)’에 해당 트윗을 전달하면서 비트코인 기호 추가를 제안하는 제스처를 취하기도 했다.

 

국제 문자코드 규약에 비트코인 기호를 포함시켜야 한다는 잭 도시의 제안에 라이트닝 랩스 공동 설립자 엘리자벳 스타크 등 암호화폐 커뮤니티들도 함께 지지 의사를 표명했다.

 

대형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공식 계정은 새로운 비트코인 이모티콘이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 올라가도록 비트코인 해시태그 이용을 제안했으며,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도 개인 계정으로 해당 트윗을 리트윗하며 이를 독려했다.

 

뿐만 아니라 트론(TRX) 설립자 겸 비트토렌트 CEO 저스틴 선을 비롯한 수많은 암호화폐 업계 인사들이 비트코인 이모티콘이 들어간 테스트 트윗 움직임에 동참했다.

 

지난해 2월에는 구글 iOS 키보드가 '비트코인 기호' 지원을 시작한 바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