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방탄소년단 진, 솔로 앨범 Happy로 글로벌 차트 점령

온라인뉴스팀 | 기사입력 2024/11/18 [00:00]

방탄소년단 진, 솔로 앨범 Happy로 글로벌 차트 점령

온라인뉴스팀 | 입력 : 2024/11/18 [00:00]
진

▲ 진


방탄소년단(BTS) 진이 솔로 앨범 Happy로 전 세계 팬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선보이고 있다. 16일 스포티파이 최신 차트에 따르면, 타이틀곡 Running Wild는 발매 첫날 493만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 8위에 올랐다. 이는 진의 솔로곡 중 최고 성적으로, 지난달 선공개 곡 I’ll Be There가 기록한 9위를 뛰어넘는 성과다.

 

Running Wild는 한국, 싱가포르, 태국 등 10개 국가/지역에서 ‘데일리 톱 송’ 차트 톱 10에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I’ll Be There(20위), Heart on the Window (with 웬디)(99위), Another Level(106위), 네게 닿을 때까지(115위) 등 앨범의 모든 수록곡이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진의 ‘행복 에너지’는 일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Running Wild는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수록곡 전곡이 20위권에 진입했다. 또한 발매 첫날 음반 판매량은 한터차트 기준 84만 장을 돌파하며 전작 The Astronaut의 초동 기록을 단숨에 넘어섰다.

 

아이튠즈에서도 진의 인기는 뜨거웠다. 타이틀곡 Running Wild는 호주, 핀란드, 브라질 등 70개 국가/지역에서 ‘톱 송’ 1위를 차지하며 진의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진은 이번 앨범 Happy를 통해 자신이 추구하는 ‘행복’을 이야기한다. 앨범에는 행복을 찾아가는 여정과 이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진의 진심이 담겨 있다. 팬들과의 소통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도 행복을 전하고자 하는 그의 메시지가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