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오스, '메인넷+5천만달러 펀드' 출시 "가격 급등"

박병화 | 기사입력 2018/06/03 [10:20]

이오스, '메인넷+5천만달러 펀드' 출시 "가격 급등"

박병화 | 입력 : 2018/06/03 [10:20]



이오스(EOS) 개발사인 블록원(Block.one)이 고성능 블록체인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인 이오스1.0을 론칭했다. 또, 이오스 플랫폼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5천만달러 펀드 출시를 위해 SVK크립토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3세대 블록체인 기반의 운영체제(OS)를 지향하는 이오스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 캐시에 이어 5번째로 규모가 큰 코인이다. 시가총액은 3일(한국시간) 현재 1330 달러가 넘는다(코인마켓캡 기준). 특히 40억 달러가 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CO(암호화폐공개)로도 주목받고 있다.

 

2일(현지시간) 블록원에 따르면 "이오스1.0은 고성능(high-performance), 높은 보안(high-security)의 블록체인 기반 응용 프로그램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구축하고 배포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블록원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에 초점을 맞춘 런던에 본사를 둔 벤처캐피털인 SVK크립토와 제휴해 5천만 달러의 새로운 펀드를 출시했다. 펀드를 통해 이오스 블록체인 생태계의 성장과 발전을 가속화하고, 데이터 소유권, 데이터 제어, 기술 플랫폼, 공급망 및 물류를 위한 디앱(dApp)에 중점을 둔 이오스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젝트에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블록원은 설명했다.

 

한편 이오스는 이날 메인넷 론칭과 5천만 달러 규모의 이오스 생태계 육성 기금 발표에 따라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다. 해외 가상화폐 정보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5분 현재 이오스는 전일 대비 21.33% 급등한 14.91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