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제출한 '도지코인(Dogecoin) ETF'와 'XRP ETF'의 19b-4 신청서를 공식적으로 접수했다. 이는 해당 ETF의 승인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첫 단계로 평가된다.
SEC는 이번 접수와 함께 공공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시장에서는 도지코인과 XRP의 ETF 승인 여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통해 기존의 도지코인 및 XRP 신탁을 ETF로 전환하기 위해 19b-4 서류를 제출한 바 있다. 그레이스케일 외에도 비트와이즈(Bitwise)와 REX Shares가 도지코인 ETF를 신청했으며, 비트와이즈, 카나리 캐피털(Canary Capital), 21셰어스(21Shares), 위즈덤트리(WisdomTree), REX Shares 등이 XRP ETF 출시를 위해 SEC에 서류를 제출한 상태다.
블룸버그의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와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SEC가 올해 도지코인 ETF를 승인할 확률이 75%, XRP ETF를 승인할 확률이 65%라고 전망했다. 이번 접수는 정식 승인을 위한 첫 단계이지만, 최종 결정까지는 SEC의 심사 과정이 남아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