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천하 끝? 알트코인 시즌 임박설 '후끈'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10/24 [22:00]

비트코인 천하 끝? 알트코인 시즌 임박설 '후끈'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10/24 [22:00]
알트코인/챗gpt 생성 이미지

▲ 알트코인/챗gpt 생성 이미지  

 

암호화폐 시장에서 알트코인 시즌(Altseason) 도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지만 지표는 아직 이를 뒷받침하지 못하고 있다. 일부 분석가들은 유동성 전환이 본격화될 경우 급등세가 나타날 것이라 전망하고 있다.

 

10월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애시 크립토(Ash Crypto)는 올해 말 ‘대규모 유동성 이동’이 발생하면서 알트코인 시장에 ‘포물선형 상승’이 펼쳐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무역 관세와 지정학적 긴장 속에서 안전자산에 집중하고 있으며, 과거 2017년과 2021년 상승장 초기에도 동일한 패턴이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애시 크립토는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와 완화적 통화정책이 본격화되면 유동성이 위험자산으로 다시 유입되면서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이 새로운 고점을 경신할 가능성이 크고 알트코인이 뒤따를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 다른 분석가 크립토 젬스(Crypto GEMs)는 과거 미 연준의 유동성 공급 시점이 알트코인 시즌의 시작점이 됐다는 차트를 공유했다.

 

시장에서는 150개 이상의 알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대기 중이어서 추가 상승 촉매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하지만 현재 알트코인 지수는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블록체인 센터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현재 100점 만점에 35점으로 7월 이후 최저 수준이다. 코인마켓캡 지수는 24점으로 여전히 ‘비트코인 시즌’을 가리키고 있으며, 크립토랭크(CryptoRank)와 비트겟(Bitget) 지수도 각각 24점과 30점에 머물러 있다.

 

시장 상위 알트코인 중에는 BNB(Binance Coin, BNB)와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 HYPE)가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으며 솔라나(Solana, SOL), 지캐시(Zcash, ZEC), 월드 리버티 파이낸스(World Liberty Finance, WLFI) 등이 시장 평균을 웃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알트코인은 여전히 수년 내 최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