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브래드 갈링하우스 "XRP는 리플의 심장"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10/26 [01:00]

브래드 갈링하우스 "XRP는 리플의 심장"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10/26 [01:00]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리플(Ripple) 최고경영자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가 자사의 모든 핵심 사업의 중심에 엑스알피(XRP)가 있다고 강조하며 시장의 시선을 모았다. 그는 공식 채널을 통해 “XRP는 리플이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 있다”고 발언했다.

 

10월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은 최근 프라임 브로커리지 기업 히든 로드(Hidden Road) 인수를 마무리하고 리플 프라임(Ripple Prime)으로 브랜드를 전환했다. 회사 측은 XRP가 새롭게 편입된 인프라 내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히든 로드 인수는 리플의 전통 금융 시장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이번 거래를 통해 리플은 글로벌 멀티자산 프라임 브로커를 직접 소유하고 운영하는 최초의 암호화폐 기업이 됐다.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기관 고객 대상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리플은 XRP 재무 전용 벤처인 에버노스(Evernorth)를 지원하는 투자 라운드에도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팬테라 캐피털(Pantera Capital)과 SBI홀딩스(SBI Holdings) 등이 함께 참여했으며, XRP 생태계의 기관 채택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XRP가 리플의 모든 사업 구조와 전략에 깊이 통합돼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XRP는 리플의 생태계를 연결하는 핵심 자산”이라며, 향후 리플 프라임과 에버노스를 중심으로 기관 채택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전문가들은 리플의 전략적 행보가 단순 결제 솔루션을 넘어 기관 금융 서비스 전반으로 확장되는 과정에서 XRP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XRP는 리플의 확장 전략에 따라 핵심 역할을 맡게 될 가능성이 높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