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이 코인, 폭락장에서 선방...고래 베팅으로 110% 폭발 예고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11/25 [08:48]

파이 코인, 폭락장에서 선방...고래 베팅으로 110% 폭발 예고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11/25 [08:48]
파이(PI)/챗GPT 생성 이미지

▲ 파이(PI)/챗GPT 생성 이미지  

 

파이 코인(Pi Coin) 가격이 지속되는 암호화폐 시장 폭락 속에서도 솔라나(Solana), 카르다노(Cardano), 바이낸스 코인(Binance Coin, BNB) 등 주요 코인들보다 선전하며 좁은 범위에서 통합을 유지했다. 최대 고래 투자자가 중요한 매집 이정표를 달성하면서 강력한 반등 국면에 진입할 가능성이 커졌다.

 

11월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파이 코인 가격은 올해 10월부터 일간 차트에서 좁은 범위에 머물렀다. 자세히 살펴보면, 토큰은 0.2025달러 수준에서 쌍바닥(Double-bottom) 패턴을 형성했다. 이는 업계 청산이 급증했던 10월 10일 폭락 이후 이 수준 아래에 머물렀던 가격 움직임이다.

 

쌍바닥 패턴은 두 번의 하락과 넥라인(Neckline)으로 구성된 강력한 강세 패턴이며, 넥라인은 올해 10월 최고가인 0.2921달러에 위치한다.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 가격은 이 외에도 여러 강세 촉매제를 보유하고 있다. 예를 들어, 볼린저 밴드(Bollinger Bands)의 세 선이 좁아져 단기적으로 숏 스퀴즈를 유발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파이 코인이 지속적인 통합으로 특징지어지는 다우 이론(Dow Theory)의 축적(accumulation) 단계에 있다는 점이다. 다음 단계는 수요 급증과 묻지마 투자(FOMO)로 특징지어지는 마크업(markup) 단계로 알려져 있다.

 

파이 네트워크의 가격 전망은 낙관적이며, 초기 목표는 쌍바닥 패턴의 넥라인인 0.2920달러이다. 이 수준을 돌파하면 잠재적으로 심리적 저항선인 0.50달러까지 더 큰 상승을 가리킨다. 현재 거래가 대비 110% 급등한다는 의미한다. 다만, 쌍바닥 지점인 0.2025달러 아래로 하락하면 강세 전망은 무효화된다.

 

이러한 잠재적인 파이 코인 가격 전망은 진행 중인 암호화폐 시장 폭락 속에서도 고래 투자자들의 지속적인 매수세로 뒷받침된다. 데이터에 따르면 최대 고래는 최근 63만 7,470달러 상당의 270만 파이 코인 이상을 매수했다. 이는 그가 일요일에 37만 5,214 파이 코인을 매수한 이후에 이어진 구매이다.

 

지속적인 매수 덕분에 이 고래의 파이 코인 보유량은 현재 가치로 9,100만 달러가 넘는 3억 8,100만 코인 이상으로 증가했다. 예측대로 0.50달러까지 상승하면 그의 총 보유액 가치는 1억 9,000만 달러를 초과하게 된다. 고래의 매수는 몇 가지 중요한 파이 네트워크 소식과 시기가 일치했다. 예를 들어, 파이 네트워크가 유럽연합 지역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미카(MICA) 승인을 신청한 것이 있다.

 

인공지능(AI) 및 로봇 공학 분야 선도 기업인 오픈마인드(OpenMind)에 투자한 사실도 호재로 주목받고 있다. 파이 네트워크는 또한 앱 스튜디오(App Studio)와 노드에 여러 업그레이드를 단행했으며, 네트워크 활동을 활성화할 새로운 탈중앙화 거래소(DEX)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