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8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테더는 ADGM 금융서비스규제청(FSRA)으로부터 USDT가 ‘법정화폐 기준 토큰(Accepted Fiat-Referenced Token, AFRT)’으로 공식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ADGM 인가 사업자는 앱토스(Aptos), 니어(Near), 폴카닷(Polkadot), 테조스(Tezos), 톤코인(TON), 트론(TRON) 등에서 USDT를 활용한 규제 대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조치는 리플(Ripple)의 RLUSD가 같은 지위를 확보한 지 몇 주 만에 나온 결정이다. 테더는 FSRA와의 지속적 협의를 통해 “회사의 투명성·내구성·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충실히 입증했다”고 강조했다. ADGM은 이미 이더리움, 솔라나, 아발란체 기반 USDT를 인정한 바 있으며, 이번 확대 승인을 통해 지원 네트워크를 기존 3개에서 다수의 주요 블록체인으로 확장했다.
테더는 “멀티체인 승인으로 글로벌 금융 인프라 간 상호운용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USDT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과 국제 결제에서 신뢰할 수 있는 결제 자산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파올로 아르도이노(Paolo Ardoino) 테더 최고경영자(CEO)는 “UAE는 전 세계에서 가장 명확하고 선도적인 가상자산 규제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테더는 이러한 환경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USDT가 ADGM의 규제 프레임워크 안으로 편입되면서 스테이블코인이 현대 금융에서 핵심 구성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아부다비는 글로벌 가상자산 기업들의 전략 거점으로 위상이 커지고 있다. 코인게이프는 바이낸스(Binance)가 최근 ADGM에서 FSRA의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 승인으로 바이낸스는 규제된 거래·커스터디·결제·오프거래 서비스까지 공식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