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지금 사도 안 늦나?...분석가들 "1년 내 10달러 폭등"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12/11 [00:20]

XRP, 지금 사도 안 늦나?...분석가들 "1년 내 10달러 폭등"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12/11 [00:20]
리플(XRP)

▲ 엑스알피(XRP)

 

엑스알피(Ripple, XRP)가 현물 ETF의 강력한 자금 유입과 기술적 강세 패턴에 힘입어 1년 내 현재 가격의 5배에 달하는 10달러까지 폭등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됐다.

 

12월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시장 분석가 채드 스타인그래버(Chad Steingraber)는 "XRP가 예상보다 빠른 가격 재조정 단계에 진입했을 가능성이 크다"며, "1년 안에 최대 1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지난 11월 출시된 XRP 현물 ETF에 대한 초기 시장의 폭발적인 관심이 이러한 상승세를 뒷받침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소소밸류(SoSoValue) 데이터 기준 XRP 현물 ETF는 11월 13일 출시 이후 9억 4,4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끌어모았다. 이는 출시 한 달도 되지 않아 전체 XRP 유통량의 약 0.74%를 흡수한 놀라운 수치다. 스타인그래버는 비트와이즈 크립토 10 펀드 ETF(BITW) 내 XRP 비중을 포함할 경우 ETF 운용자산으로 흡수된 물량이 총 5억 606만 XRP를 넘어선다고 추산했다.

 

비트코인(Bitcoin, BTC)이 미국 현물 ETF 데뷔 후 2년 만에 가격이 두 배로 뛴 점을 감안할 때 XRP 역시 맹추격할 여력이 충분하다는 평가다. ETF 자금 유입세가 지속된다면 XRP 가격은 2026년 10달러 선을 향해 가속 페달을 밟을 것으로 보이며 이는 현재가 대비 400% 상승을 의미한다. 스타인그래버는 "아직 펀드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기록적인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기술적 지표 역시 낙관적인 전망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2주 봉 차트상 XRP는 수개월간 지속된 대칭 삼각형 패턴의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며 강세 국면에 진입했다. 이는 긴 통합 과정을 거친 후 강력한 추세 지속을 알리는 신호로 해석되며 해당 구조에 따른 목표가는 향후 수개월 내 14달러에서 15달러 구간으로 지목된다.

 

고차원 시간 프레임에서 포착된 불 플래그(Bull Flag) 패턴 역시 동일한 목표가를 가리키고 있다. 불 플래그는 급등 후 조정 국면에서 나타나는 전형적인 상승 지속 패턴으로 저항선 돌파 시 대칭 삼각형 목표치와 일치하는 14달러에서 15달러 선까지 상승 여력이 열려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