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인베이스, 예측 시장 서비스 개시 예고..."12월 17일 D-데이"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12/12 [18:25]

코인베이스, 예측 시장 서비스 개시 예고..."12월 17일 D-데이"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12/12 [18:25]
코인베이스 예측 시장/챗GPT 생성 이미지

▲ 코인베이스 예측 시장/챗GPT 생성 이미지   

 

코인베이스(Coinbase)가 오는 17일 자체 기술로 구축한 토큰화 주식과 예측 시장 서비스를 전격 공개하며 100억 달러 규모의 시장 선점에 나선다.

 

12월 1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는 12월 17일 개최하는 쇼케이스를 통해 예측 시장과 토큰화 주식 거래 서비스를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블룸버그 통신은 코인베이스가 외부 파트너에 의존하는 경쟁사들과 달리 자체적으로 구축한 토큰화 주식 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보도했다. 회사 측은 구체적인 세부 사항에 대한 확인을 거부했으나 대변인을 통해 12월 17일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출시될 신제품을 확인하라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코인베이스 경영진은 지난 7월부터 토큰화 주식과 블록체인 기반 예측 시장 개장 포부를 밝히며 해당 분야 진출을 암시해왔다. 최근 소셜 미디어에는 코인베이스가 준비 중인 예측 시장과 디지털 주식을 위한 새로운 인터페이스 디자인이 유출되기도 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코인베이스가 칼시(Kalshi)의 거래 결제용 USDC 보관을 위해 코인베이스 커스터디(Coinbase Custody)를 선택받는 등 결제 파트너십을 확장하는 행보와 맥을 같이한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토큰화 주식 거래가 급증하는 시점과 맞물려 이루어진다. 실물연계자산(RWA) 데이터 플랫폼 rwa.xyz에 따르면 블록체인 연동 주식의 월간 이체 규모는 최근 32% 증가해 14억 5,000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투자자들의 수요가 전통 금융 자산의 토큰화 영역으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예측 시장을 둘러싼 경쟁은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 윙클보스 형제의 제미니(Gemini)는 최근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로부터 규제된 예측 시장 운영 승인을 획득했으며 로빈후드(Robinhood) 역시 합작 투자를 통해 전용 선물 및 파생상품 플랫폼 출시를 예고했다. 크립토닷컴(Crypto.com)은 트럼프 미디어 앤 테크놀로지 그룹과 협력해 새로운 예측 시장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업계는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 행정부가 조성한 우호적인 규제 환경에 힘입어 10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닌 이 시장 쟁탈전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예측 시장 플랫폼은 선거, 스포츠, 경제 지표 등 다양한 실제 사건의 결과에 베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올해 들어 금융 기관들의 참여 확대로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코인베이스의 이번 자체 상품 출시는 기존 파트너십 의존 모델을 탈피하고 급성장하는 파생상품 시장에서 주도권을 확보하려는 전략적 행보로 풀이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