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3,500개로 인생역전?...전문가 "개미들 피 빨아먹는 소리" 비판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2/14 [05:30]

XRP 3,500개로 인생역전?...전문가 "개미들 피 빨아먹는 소리" 비판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2/14 [05:30]
리플(XRP)

▲ 엑스알피(XRP)  

 

엑스알피(XRP)를 소량 보유해도 단기간에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는 비현실적인 전망이 난무하는 가운데 업계 전문가가 이를 유포해 이득을 취하는 인플루언서들의 행태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12월 13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업계 논평가 빈센트 스콧(Vincent Scott)은 최근 X(구 트위터)를 통해 XRP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자극적인 마케팅 전술을 지적했다. 그는 인플루언서들이 사실적 근거 없이 단지 대중의 관심을 끌기 위해 소량의 XRP만 보유해도 막대한 부를 쌓을 수 있다는 식의 과장된 주장을 펼치고 있다고 꼬집었다.

 

스콧은 구체적인 사례로 3,500XRP를 보유하면 2026년 2월 2일까지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는 황당한 주장을 언급했다. 그는 자신이 만약 이러한 허무맹랑한 예측을 내놓는다면 100만 개의 '좋아요'와 35만 명의 팔로워를 손쉽게 얻을 수 있겠지만 이는 명백히 대중을 기만하는 행위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예측이 빗나갔을 때 아무도 책임지지 않는 무책임한 구조가 이러한 거짓 정보를 양산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실제로 암호화폐 커뮤니티 내에서는 검증되지 않은 긍정론이 만연해 있다. 올해 초 비트코인(Bitcoin, BTC) 지지자 펌피우스(Pumpius)는 초기 투자자들이 대대손손 부를 누릴 것이라고 주장했으며 9월에는 XRP 전문가 케니 응우옌(Kenny Nguyen)이 XRP 현물 ETF 승인 이후 수많은 백만장자가 탄생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하지만 미국에서 XRP 현물 ETF 거래가 시작되었음에도 가격은 오히려 하락세를 보이며 개인 투자자들의 기대와는 다른 양상을 보였다.

 

스콧이 지목한 3,500XRP로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시나리오를 분석해보면 현실성은 더욱 희박해진다. 현재 약 2.02달러인 XRP 가격이 2026년 2월 2일까지 286달러에 도달해야 하는데 이는 불과 두 달도 남지 않은 기간 동안 1만 4,058%라는 경이적인 상승률을 기록해야 함을 의미한다.

 

전문가들은 미래의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지만 8주라는 짧은 기간 내에 이러한 폭발적인 상승이 일어날 확률은 극히 낮다고 입을 모았다. 스콧은 "정직함을 선택하면 자극적인 약속을 남발하는 인플루언서보다 성장은 더딜 수 있지만 규율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덧붙이며 무분별한 선동에 휩쓸리지 말 것을 당부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