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넥소(Nexo), "리플코인(XRP)으로 2백만달러 담보대출 가능"

코인리더스 | 기사입력 2018/10/18 [11:53]

넥소(Nexo), "리플코인(XRP)으로 2백만달러 담보대출 가능"

코인리더스 | 입력 : 2018/10/18 [11:53]

 

▲ NEXO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미국 블록체인 대표 스타트업인 리플(Ripple)의 자체 암호화폐인 리플코인(XRP)으로 2백만 달러의 담보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에 따르면 리플의 담보 대출 서비스는 넥소(Nexo)라는 세계 최초 인스턴트 암호화폐 담보대출 서비스(instant cryptocurrency-backed loan service) 업체에 의해 제공된다.

 

이 플랫폼은 테크크런치 설립자인 마이클 애링톤(Michael Arrington)과 같은 유능한 인력들에 의해 운영되며 수백만 명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유럽 핀테크 그룹인 크레디시모(Credissimo)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디지털 자산을 넥소 지갑(Nexo wallet)에 입금한 후 신용 조사 없이 즉각적인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현금을 인출하면서 암호화폐를 100% 소유할 수 있다. 연간 수수료는 8%이다. 

 

 

▲ 넥소 웹사이트 갈무리     © 코인리더스



넥소는 아직 공식 발표를 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리플을 비롯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바이낸스 코인(BNB) 및 자체 코인인 넥소코인(Nexo Coin)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출금 및 입금은 현재 사용할 수 없다.

 

특히 이 서비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승인을 받은 커스터디(수탁) 서비스 제공자인 빗고(BitGo)를 이용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