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6일 블록체인 업계 동향] 전세계 비트코인ATM 4천대 돌파·아이오타, 레저와 협업 外

코리 | 기사입력 2018/11/26 [12:00]

[26일 블록체인 업계 동향] 전세계 비트코인ATM 4천대 돌파·아이오타, 레저와 협업 外

코리 | 입력 : 2018/11/26 [12:00]

전 세계 비트코인 ATM 기기 보급 현황... 4,000 대 돌파

 

▲ 비트코인ATM     © 코인리더스



비트코인 ATM 트래킹 웹사이트인 코인ATM레이더(Coinatmradar)에 따르면, 11월 25일 기준 전 세계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Automatic Teller Machine) 기기가 4,015 대를 기록, 4,000대를 돌파했다. 앞서 지난 12일(현지 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이더리움월드뉴스는 11월 내로 비트코인 ATM 기기 보급수량이 11월 내로 4,000 대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한 바 있다. 앞서 지난 9월 2일(현지시간) CCN에 따르면 B2B 리서치 회사인 마켓앤드마켓(MarketsandMarkets)은 "암호화폐 ATM 시장은 2018년에서 2023년 사이에 54.7%의 성장률을 보일 것"이라며 "시장의 가치는 5년 동안 1억4,450만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오타 재단, 보안 강화 위해 레저와의 협업 발표

 

분산 원장 기술과 자동화 생태계(에코시스템) 개발에 집중 하고 있는 비영리단체 아이오타 파운데이션(IOTA 재단, 이하 아이오타)가 레저(Ledger, 이하 레저)와 협업한다. 아이오타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보안의 선두자인 레저와 함께 아이오타 토큰과 레저의 안전한 하드웨어 지갑을 통합한다는 방침이다. 레저 나노 S(Ledger Nano S) 하드웨어 지갑은 사용자가 최첨단 보안 칩으로 아이오타 토큰에 엑섹스 할 수 있는 개인 키를 보호할 수 있게 해준다. 레저 하드웨어 지갑은 아이오타 트리니티 앤 로미오(IOTA Trinity&Romeo) 지갑과 통합되어 계정 열쇄인 사용자의 씨드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분리해 해커에게 또 다른 보안 단계를 제시한다. 사용자는 보안 프로토콜의 일부로 레저 하드웨어 지갑에서 트랜잭션을 확인할 수 있다.

 

암호화폐 투표시스템 ‘캐스팅보트솔루션’, “한국 최고 여성 BJ 가린다”

 

▲ 캐스팅보트솔루션     © 코인리더스



2018년 상반기 대학생들로 구성된 젊은 청년들이 한 미국회계사를 찾으면서 탄생한 암호화폐로 투표하는 솔루션, 캐스팅보트솔루션(대표 김태건)에서는 여성 BJ들을 대상으로 한 인기투표 프로젝트 ‘WANNA BJ 2018’를 2018년 12월과 2019년 1월에 걸쳐서 선보인다. 누가 대한민국에서 제일 인기 많은 여성 BJ인지를 가릴 이번 투표는 활동 지역, 활동 분야, 나이, 외모 모두 불문이다. 모든 투표 대상자들에게는 현금화가 가능한 암호화폐가 부상으로 주어지고, 상위권 BJ들에게는 많은 기업체들로부터 상품 및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투표에는 암호화폐 QTUM과 암호화폐 VEEN을 우선 사용 암호화폐로 고려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 국내외 거래소들과 긴밀하게 논의 중에 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개발사 ‘매그니스’, 두나무앤파트너스 투자 유치

 

게임 특화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매그니스(대표 장봉석)가 두나무앤파트너스(대표 이강준)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게임업계에서 다년간 노하우를 쌓은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는 매그니스는 게임 특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마그넷’을 개발하고 있다. 개발자와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에 최적화된 블록체인을 서비스해 완성도 높은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에 앞장서겠다는 전략으로 두나무의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256과도 협업 중에 있다. ‘마그넷’을 통해 개발된 게임들은 내년 상반기부터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프로젝트 REMIIT(레밋) , ‘코인이즈’에서 IEO 진행 확정

 

국산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프로젝트인 REMIIT(레밋)이 11월 27일 10시부터 ‘코인이즈’에서 IEO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IEO는 ICO가 가진 여러 문제점들을 보완한 새로운 투자자금 공모 방식으로,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코인을 발행한 후, 제휴 거래소에 맡기면 거래소가 대신 해당 프로젝트의 코인을 판매해주는 방식이다. REMIIT(레밋)은 블록체인 기반 해외송금 및 지급결제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을 이용하여 신뢰 비용을 낮추면서 네트워크 복잡도를 줄이기 위한 스마트컨트랙이 핵심이며, 분산된 IOU계열 보다 단일화된 ‘안정화 코인’이 강점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