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바이낸스 BNB 조사가 시작되지 SEC와 미등록 증권 문제로 장기간 법정 공방을 벌이고 있는 리플(Ripple, XRP)에도 자연스레 대중의 관심이 쏠리게 되었다. 아직 소송은 끝나지 않았으나 리플에 유리한 판정이 내려질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 관련 기사: 美SEC, 바이낸스 BNB 조사 착수...리플 소송전도 여전히 주목
바이낸스와 리플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 보자.
6월 1일부터 6월 7일까지 일주일간 바이낸스는 1,008회, 리플은 1,888회 언급됐다. 지난 일주일 중 리플의 언급량이 급격히 증가한 6월 3일, 암호화폐 투자 업체 코인셰어스(Coinshares)가 지난 한 달간 기관 투자자의 리플, 카르다노(Cardano, ADA), 폴카닷(Polkadot, DOT) 포트폴리오 비중이 증가했다는 조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 관련 기사: 코인셰어스 "기관 투자자, 이더리움·솔라나 비중 줄이고 리플·카르다노·폴카닷 더 샀다"
바이낸스의 이미지는 긍정 39%, 부정 60%, 중립 0%로, 부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괜찮다’, ‘할인 받다’, ‘1등’, ‘추천 드리다’, ‘보상’, ‘믿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의혹’, ‘손해’, ‘불법’, ‘적절하지 않다’, ‘혐의’, ‘피해’, ‘폭락’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리플의 이미지는 긍정 46%, 부정 35%, 중립 20%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존잘’, ‘뽀송뽀송’, ‘합법적’, ‘행복’, ‘꿈 꾸다’, ‘쾌적하다’, ‘좋다’, ‘강세’, ‘통기성 좋다’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듣보잡’, ‘공포’, ‘폭락’, ‘위험’, ‘욕’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달다’ 단 하나이다.
바이낸스·리플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전문 뉴스 플랫폼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바이낸스 측은 SEC의 수사 착수 후 언론 인터뷰를 통해 “현재 규제 당국과 대화를 진행 중인 사안에 대한 공개적인 의견을 밝히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본다”라면서도 “규제 당국의 모든 요구사항을 따를 것”이라고 밝혔다.
가상자산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는 SEC 수사 때문에 BNB 토큰 시세가 40% 폭락할 위기를 직면했다고 보도했다. 현재 BNB 토큰은 274달러 인근에 형성된 피보나치 61.8% 되돌림선을 시험 중이다. 그러나 연방 준비제도의 강경한 태도,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가격 조정 등이 더해지면서 BNB 시세가 274달러 미만으로 하락할 수 확률이 있다.
이에, 매체는 피보나치 61.8% 되돌림선 아래로 하락한다면, BNB의 다음 목표 가격은 200주 지수이동평균선(EMA)인 200달러 영역이라고 분석했다.
만약, 200주 EMA 아래로도 하락한다면, BNB 토큰의 지지선은 6월 7일 거래가 대비 40% 하락한 160달러 선이 될 수 있다.
반대로 BNB가 피보나치 61.8% 되돌림선을 무사히 넘긴다면, 355달러 영역과 380달러 선에 형성된 50주 EMA를 향해 무사히 반등하며, 현재 거래가 대비 20% 랠리를 기록할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다.
유투데이, 비트코이니스트 등 복수 외신은 리플 재단이 독일 고급 유통 기업 전문 암호화폐 결제 지원 서비스 기업 루누(Lunu)와의 협력 체결 소식을 보도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법정통화의 암호화폐 교환을 최적화하면서 유통 매장의 암호화폐 채택을 간소화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리플 유동성 허브(Ripple Liquidity Hub)는 중앙화 거래소, 탈중앙화 거래소, 의약품 시장 등을 포함한 세계 여러 분야의 매장의 암호화폐 접근을 간소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가상자산 시세 분석 전문 뉴스 웹사이트 FX스트리트는 단기간 리플 시세가 25% 하락한 0.3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했다. 현재 황소 세력의 참여가 부족한 탓에 0.39달러 선에서의 가격 협상이 이루어지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다만, 리플 시세가 0.42달러를 돌파한다면, 약세 전망은 무효가 된다. 이때는 25% 랠리를 기록하며, 0.51달러 선에 거래가가 형성될 수 있다.
바이낸스·리플, 오늘의 시세는? 6월 8일 오후 2시 53분 코인마켓캡 기준 바이낸스의 시세는 전일 대비 3.23% 상승한 289.92달러이며, 리플의 시세는 2.56% 상승한 0.401달러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