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마이크로소프트, 블록체인에 성큼 다가가다

이선영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19/06/13 [08:35]
광고

마이크로소프트, 블록체인에 성큼 다가가다

이선영 | 입력 : 2019/06/13 [08:35]

 



'IT 공룡' 마이크로소프트(MS)가 파워앱(PowerApps)과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Microsoft Flow)에서 활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툴을 개발한다.

 

10일(현지시간) 기술 전문 매체 긱와이어(GeekWire)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애틀란타에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서밋(microsoft business applications summit 2019)’에서 파워 플랫폼에 블록체인 툴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의 맞춤식 앱 개발 도구 ‘파워앱’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도구 ‘파워BI(PowerBI)’에서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 툴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파워 플랫폼'은 맞춤식 앱 개발, 업무 자동화, 데이터 분석을 위한 협업을 위해 설계된 것으로 파워BI, 파워앱,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를 종합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체 상품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블록체인 툴들을 내놓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위한 새로운 애저(Azure) 블록체인 개발 키트를 공개했다. 같은 달, 비트코인 기반 탈중앙화 신원 확인 네트워크 구축 소식도 발표했다.

 

한편 지난해 마이크로소프트는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가 주도하는 기관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인 백트(Bakkt) 투자에 참여하는 등 친 암호화폐 행보를 보이고 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바이비트(bybit), ‘글로벌 비트코인(BTC) 트레이딩 대회’ 18일 전세계 참가 등록 시작
1/7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