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코툰] "비트코인 글로벌 채택, 피할 수 없어...암호화폐는 기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4/02 [12:46]

[코툰] "비트코인 글로벌 채택, 피할 수 없어...암호화폐는 기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4/02 [12:46]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미국 자산운용사 모건크릭캐피털매니지먼트(Morgan Creek Capital Management)의 최고경영자(CEO) 마크 유스코(Mark Yusko)가 최근 '테크패스크립토' 팟캐스트 방송에 출연해 "비트코인의 글로벌 채택은 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80%는 미국 외 지역에서 보유하고 있다. 즉 미국이 비트코인 시장에 뛰어들지 않더라도 비트코인은 매일 계속 기능할 것이다. 특히 법정화폐 가치가 급락하고 있는 나이지리아, 터키,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등 국가에서 금과 비트코인 등 자산의 가치는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며 "일부 회의론자들은 암호화폐를 한 때의 유행이라 치부하지만, 잠재력을 믿는 사람들에게 암호화폐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코툰(코인 웹툰)은 코인리더스의 암호화폐 만평이다. 만평 화가는 김진호이다. 김 화백은 20여년 간 인천일보 충청일보 영남일보 경남매일 등에서 시사만평을 그려 왔으며 시사만평을 2000년 초기부터 완전 디지털 방식으로 작업해 파일화 해온 경력이 눈에 띈다. 현재는 파이낸셜투데이 등 다수 인터넷 매체에 만평을 공급하고 있으며 mbn, 채널A에 삽화작가로 활동 중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 머스크, X계정 프로필 '레이저 아이'로 변경...비트코인 7만달러 근접
이전
1/4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