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트론(TRON), 개발자 도구 '트론웹' 출시…"TRX 가격 급등"

박병화 | 기사입력 2018/09/21 [15:52]

트론(TRON), 개발자 도구 '트론웹' 출시…"TRX 가격 급등"

박병화 | 입력 : 2018/09/21 [15:52]

 

▲ 트론재단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지난 18일(현지시간) 트론재단(Tron Foundation)은 트위터를 통해 트론 블록체인에 프로젝트를 연결하는 프런트 엔드 자바스트립트(front-end javascript) API인 '트론웹(TRONWE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에 따르면 트론재단은 트론웹을 발표하면서 "트론의 엔지니어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 곧 더 많은 개발자 도구가 나올 것"이라고 전했다.

 

트론재단에 따르면 트론웹은 잘 알려진 이더리움(ETH) 자바스크립트 API인 Web3.js와 동일하다. Web3.js는 사용자가 HTTP 또는 IPC(Inter-process communication, 프로세스간 통신) 연결을 사용해 로컬 또는 원격 이더리움 노드와 네트워크 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 어셈블리다. 자바스크립트 API는 Generic JASON RSC 스펙을 구현한다.

 

트론재단은 트론웹 발표와 함께 "또다른 개발자 도구인 트론박스(TronBox)도 곧 내놓을 것"이라면서 "트론웹과 트론박스 모두 개발자가 트론의 확장과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댑(dApps)을 만들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말 트론은 트론 버추얼머신(TRON Virtual Machine, TVM)을 공식 론칭했다. 트론 버추얼머신은 트론이 자체 생태계 발전 수요를 위해 개발한 라이트급의 아키텍처와 튜링 컴플리트를 겸비한 버추얼머신으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개발자에게 고효율성, 간편성, 안전성이 뛰어난 블록체인에 최적화된 전용 시스템을 제공한다. 

 

한편 세계 13위(코인마켓캡 기준) 암호화폐인 트론(TRON·TRX)은 생태계에서 가장 큰 분산형 네트워크 중 하나로, 시총 2위 암호화폐이며 플랫폼 코인의 선두주자인 이더리움(ETH)과 경쟁하고 있다. 최근에는 138개국에 1억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P2P(개인간) 파일 공유 업체인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인수하며 지속적으로 생태계를 발전시켜가고 있다. 

 

이날 오후 3시 5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트론(TRX)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11.52% 급등한 0.022292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약 14억 달러에 달한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