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킬러' 아발란체(AVAX) 26% 추가 랠리 가능성분석 "AVAX, 삼각수렴 상단 유효 돌파 시 123달러까지 상승 전망"
3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가 "AVAX/USDT 바이낸스 일봉 차트 기준 AVAX 가격은 어센딩 트라이앵글 패턴의 상단 돌파를 시도 중"이라며 "상단선 유효 돌파 시 AVAX 가격은 주요 저항선 중 하나인 123달러 선까지 추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해당 미디어는 "일봉 차트 기준 50DMA(50일 일일이동평균)와 200DMA 사이에 골든크로스가 출현했으며, 일일 거래량은 약 13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날 대비 30.63% 증가했다. 또 삼각수렴 하단선인 상승 추세선은 AVAX의 회복 랠리를 지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도 코인게이프는 "다만 매도 세력은 삼각수렴 상단선 저항을 공격적으로 방어한 바 있다. 매수 세력의 모멘텀이 매도세를 이기지 못하고 96달러 저항선 아래로 떨어진다면 약 20%의 하락이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31일(한국시간) 오후 1시 3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0위 암호화폐 AVAX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7% 상승한 98.23달러를 기록 중이다. AVAX는 지난 7일간 15.92% 상승했다. ATH코인인덱스에 따르면 AVAX의 사상최고가는 144.96달러이다.
한편 샘 뱅크먼 프라이드(SBF) FTX 창업자는 지난 1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가장 유망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솔라나(SOL)와 아발란체(AVAX)를 꼽으면서, "솔라나와 아발란체는 산업적 규모의 블록체인 활용을 원할 경우, 이 같은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그럴듯한 가능성이 있는 체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