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블룸버그 전략가, 비트코인 붕괴 예측..."BTC, 최악의 시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3/06/03 [21:32]

블룸버그 전략가, 비트코인 붕괴 예측..."BTC, 최악의 시간 아직 끝나지 않았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3/06/03 [21:32]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 수석 매크로 전략가가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 여정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맥글론은 '2023년 6월 암호화폐 전망'이라는 제목의 최신 보고서에서를 통해 "비트코인의 최악의 시간이 아직 끝나지 않았을 수 있다"며, 앞으로 몇 달 동안 전체 암호화폐 시장과 함께 주력 암호화폐의 치명적인 몰락을 예측했다.

 

 

 

그는 "미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스탠스 등 현재의 상황을 볼 때, 비트코인이 상승하기는 힘들어 보인다. 미 연준의 적극적인 금리 인상 가능성이 여전히 존재하는 가운데, 전반적인 시장 전망은 부정적이다. 52주 이동평균선을 보면 비트코인은 아직 하락 주기를 벗어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비트코인은 아직 젊고, 고위험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미국 경제 하방압력에 대한 헷징 능력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며 "또 경기 불황 주기에서 암호화폐 등 고위험 자산은 더 저렴해지는 경향이 있다"고 부연했다.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은 한국시간 6월 3일 오후 9시 29분 현재 기준으로 24시간 전 대비 0.07% 상승한 27,17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마이클 세일러 "단단한 헬멧을 써라"…비트코인 하락에도 매집 전략 고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