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기업 투자 잇따르는 비트코인, 5만달러 기대감 '쑤욱'…에이다·리플·폴카닷, 시총4위 승자는?

박병화 | 기사입력 2021/02/10 [09:22]

기업 투자 잇따르는 비트코인, 5만달러 기대감 '쑤욱'…에이다·리플·폴카닷, 시총4위 승자는?

박병화 | 입력 : 2021/02/10 [09:22]


지난 24시간 동안 세계 최초, 최대 암호화폐(가상자산) 비트코인(Bitcoin, BTC)은 테슬라가 1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매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가격이 급등해 바이낸스 등 일부 거래소에서 48,000달러선을 넘어서며 신고가를 경신했지만 이후 상승폭을 줄이며 현재 46,000달러선에 거래되고 있다.  

 

10일(한국시간) 오전 9시 20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3.66% 상승한 약 46,380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약 8,631억 달러이다. 

 

이날 암호화폐 미디어 에이엠비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코인게코(CoinGecko) 공동 창업자 바비 옹(Bobby Ong)이 '테슬라의 뒤를 이을 다음 타자'에 대한 질문에 "트위터에 주목하라"고 답했다. 

 

그는 "트위터 최고경영자(CEO)인 잭 도시(Jack Dorsey)는 유명한 비트코인 지지자"라며 "잭 도시가 설립한 모바일 결제사 스퀘어가 이미 2020년에 5천만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구매한 것을 감안할 때, 다음 타자는 트위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테슬라의 비트코인 투자가 생각보다 빨리 진행됐다. 이후 페이스북, 알파벳, 아마존 등 빅테크도 비트코인을 매수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바비 옹은 “글로벌 기관이 비트코인 보유 지분을 늘림에 따라, 비트코인에 대한 개인 투자자의 믿음과 신뢰가 커질 것이다. 이는 개인 투자자의 새로운 투자 물결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평가했다.

 

또 다른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CNBC의 매드 머니(mad money) 진행자 짐 크레이머(Jim Cramer)는 최근 인터뷰를 통해 "대차대조표에 비트코인을 추가하지 않는 기업은 무책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법정화폐에 대한 일종의 ‘우수한’ 헤지(위험회피) 수단”이라며 “나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24시간 동안 주요 알트코인도 일제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가상자산)이자 '톱'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ereim, ETH) 시세는 2.43% 오른 1,750달러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전날 이더(ETH) 가격은 1,800달러 선을 돌파하며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더리움이 선물 출시 후에도 가격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면서 2,000달러 돌파 기대감이 높아지는 분위기다.

 

최근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는 현재 8.27% 상승, 0.7298달러에 거래 중이다. 

 

구독자 43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채널 알트코인 데일리의 진행자 오스틴 아놀드는 최근 업로드한 영상에서 에이다(ADA)가 이번 달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에이다의 호재로 메인넷 하드포크 예정과 IOG의 아프리카 내 카르다노 블록체인 도입(에티오피아 정부와의 계약 마지막 단계)을 꼽았다.

 

인기 암호화폐 리플(Ripple, XRP)는 4.34% 가량 상승하며 경쟁 토큰인 폴카닷(Polkadot, DOT)를 제치고 시총 5위를 회복했다.

 

이밖에 바이낸스코인(BNB, 시총 7위)은 장중 101달러를 터치하며 역대 신고가를 경신했다. 이오스(EOS, 시총 18위)는 4달러선을 돌파했다. 이는 2020년 2월 26일 이후 최고 수준이다. 트론(TRX, 시총 19위)도 상승세를 확대하며 0.05달러선을 일시 돌파했다. 이는 2020년 9월 3일 이후 최고 수준이다. 파일코인(FIL, 시총 31위)은 50% 넘게 급등하며 장중 50달러 선을 돌파했다. 현재는 약 4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7일간 120% 폭등한 도지코인(Dogecoin, DOGE)은 현재는 7% 가량 약세를 보이고 있다. 암호화폐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미국 프로농구팀 댈러스 매브릭스의 구단주이자 유명 투자자 마크 큐반(Mark Cuban)이 자신의 아들을 위해 도지코인(DOGE)을 매수했다고 2월 8일 밝혔다. 구체적인 매수량은 밝히지 않았다. 

 

이날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1조 3,812억 달러이며,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BTC Dominance)은 62.6% 수준이다.

 

한편 마크 큐반 댈러스 매버릭스(NBA) 구단주는 블로그를 통해 "가치 저장 수단으로의 암호화폐를 신뢰한다"며 "세로운 세대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의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디지털 상품과 암호화폐 시장이 기존의 실물 시장과 주식 시장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젊은 투자자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들은 아무도 권력을 휘두르지 못한다는 아이디어를 좋아한다. 정부 기관이나 대기업에 영향을 받지 않고 그들의 노력 스스로 결과를 얻는 것을 원한다"고 설명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