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바나나톡 글로벌 AMA]㊵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IKI의 CEO WINTER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1/05/04 [17:00]

[바나나톡 글로벌 AMA]㊵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IKI의 CEO WINTER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1/05/04 [17:00]

[바나나톡의 글로벌 AMA(Ask Me Anything)] 한국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경제를 이끌어가는 명사들에게 직접 살아있는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 바나나톡은 3일 자체 커뮤니티에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IKI CEO WINTER님과 함께하는 온라인 인터뷰 시간을 마련했다.

 

다음은 BIKICEO WINTER님과 일문일답

 

 

- 간단한 본인소개와 BIKI 거래소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IKICEO WINTER입니다. BIKI는 다원화된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이자 블록체인 기술 공급 회사입니다. BIKI2018년에 설립되었으며,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BIKI는 코인거래, 선물, 네트워크, 레버리지, 모기지, ETF, 유동성 마이닝 등 모든 자산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IKI는 혁신적인 거래 모델과 서비스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현재 350만명이 넘는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전세계 유저들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싱가포르를 비롯해 러시아, 터키 등 여러 나라에서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BIKI의 다양한 금융자산 증식 서비스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BIKI에서 선보이고 있는 현물과 파생상품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BIKI는 코인거래, 선물, 레버리지, ETF 등 다양한 서비스로 유저들이 시장 트렌드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합니다. BIKI는 크게 ▲현물시장 트렌드 분석 ▲파생상품 업그레이드와 연속성 유지 ▲신규 자산 또는 생태계 프로젝트 투자 이렇게 총 세 가지로 나뉘어 관리와 디벨롭 작업 중에 있습니다.

우선, 현물 시장 관련해서 BIKI는 기존 '인기 종목 풍향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그 결과 시장의 인기 종목을 제때 캐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절한 타이밍에 디파이, NFT, 스토리지 등 인기 프로젝트를 발견 및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기 종목 풍향계'는 네트워크, 유동성 채굴, 모기지 금융 상품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함과 동시에 자산 증식 및 유동성 공급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파생상품 분야에 관련해서 BIKIUX 중심 디벨롭으로, 유저에게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거래소 환경은 유저 친화적인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가장 신경 쓰고 있습니다탈중앙화 플랫폼의 등장과 발전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는 실정에 맞추어 비키 또한 신규 프로젝트 발굴에 힘쓰며 생태계를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 BIKI의 글로벌 거래소로서 해외 전략이 무엇인지 공유 부탁드립니다.

BIKI는 글로벌 거래소로 싱가포르, 한국, 일본, 동남아 등의 지역에서 많은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 브랜딩과 인프라 외에도 현재 로컬라이제이션에 대해서도 중요시 여기며 지역별로 현지에 맞는 방식대로 운영할 수 있도록 업무 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지 우수 기관 프로젝트와의 협력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동반 성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거래소의 관점에서 보는 암호화폐의 전망은 어떤가요?

2020년 사그라들던 암호화폐 투자 열기가 2021년에 들어와서는 다시금 불이 집혀지며, 점차 탄탄한 기반을 다져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가적인 규제정책, 생태계 확장 등의 측면으로 보아도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현재 이 업계에는 몇 가지 돋보이는 추세가 있습니다. 많은 상장사, 대형 기관의 자산 배치의 측면으로 봤을 때, 비트코인 같은 메인 마켓 암호화폐에 대거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 실정입니다.. 생태계 발전의 측면에서 볼 때도 "DeFi", "NFT" 등의 인기 분야가 점차 명확해지고, 이 분야들의 발전이 하나의 체계를 형성하여, 전체 블록체인 업계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저희 BIKI는 디파이의 지속적인 배치, NFT 컨텐츠 탐색, 선물 레버리지와 같은 상품을 업데이트하며, 보다 새로운 금융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씀이 있나요?

암호화폐 산업이 계속해서 발전해 나아가면서, 점점 더 많은 국가와 지역에서 주목하고 지원하는 양상을 띄게 되며,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동시에 전통 기관들 또한 계속해서 이 업계로 진출함에 따라 비트코인 등 주요 자산도 점차 투자 포트폴리오의 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어떤 투자이건 이성적인 시각을 가지고 자신의 능력 범위 내에서 많이 이해하고 배우면서 수익을 추구해야 하며, 이에 따른 리스크 또한 인지하고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513일 바나나톡이 BIKI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양사의 협력에 대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바나나톡은 블록체인 업계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제공하는 프로젝트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 거래 및 송금을 지원하는 메신저입니다. 개인적으로 메신저와 유저 사이에서 없어서는 안 될 앱으로 주목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팀워크도 뛰어나다고 느꼈습니다. BIKI는 종합 거래 플랫폼으로 사람들이 관심 갖는 자산과 유망한 프로젝트 발굴하는 것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양사의 협력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BIKI가 바라보는 바나나EX의 전망은 어떤가요?

바나나EX에 대해 저희는 굉장히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바나나EX는 로컬 거래 플랫폼으로써 유저의 니즈를 충분히 파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도록 설계된 UX가 돋보이는데요. 안정화 작업이 필요하겠지만, 분명 발전한다면 엄청난 유저 친화적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한편 바나나톡 글로벌 에잇어클락은 매주 월요일 공식 커뮤니티에서 블록체인 경제를 이끌어가는 명사를 초청하여 살아있는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으로트론 CEO 저스틴 썬퀀텀 공동창업자 쓰추코인게코 설립자 Bobby Ong, 인도닥스 CEO 오스카 다르마완후오비대학 위지아닝 교장 등 역대급 저명인사의 인터뷰를 진행해왔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IXO 2025] 안유화 원장 "스테이블코인과 비트코인, 미국 국채 대안으로 부상"
이전
1/5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