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노보그라츠 "밈코인은 암호화폐 초석"... 애널리스트 "도지코인 사라질 것" 비관론도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4 [15:11]

노보그라츠 "밈코인은 암호화폐 초석"... 애널리스트 "도지코인 사라질 것" 비관론도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4/06/14 [15:11]

▲ 도지코인(DOGE)


갤럭시 디지털 CEO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의 밈코인 지지 발언이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주목받았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노보그라츠는 밈코인을 암호화폐 산업의 초석이라고 지칭했다. 13일(현지 시각) 공개된 비즈니스 언타이틀드(Business Untitled)라는 영상에서는 밈코인 투자로 부를 축적할 방법이 두 가지가 있다고 말했다.

 

그 첫 번째 방법은 밈코인에 직접 투자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 “대다수가 이상하다고 보면서 장난처럼 받아들이다가 좋아할 만한 부분에 투자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두 번째 방법은 직접 밈코인을 발행하는 것이다. 앞서 갤럭시 디지털은 “밈코인 발행이 일시적인 가격 급등 현상을 이용하여 다수 투자자의 손실을 초래한다는 주장에는 결함이 있다”라며, “밈코인과 초기에 거액의 수익을 기록하고자 하는 투자자의 바람은 항상 존재했다”라고 반박하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행했다.

 

그러나 노보그라츠의 밈코인 지지 발언과 달리 대표적인 밈코인인 도지코인(Dogecoin, DOGE) 비관론은 계속 제기되고 있다.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맥스(Mags)는 도지코인이 궁극적으로 가치가 사라질 위험성이 내재한 약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맥스는 일시적으로 가격이 급등한 뒤 급락하는 추세가 반복된 도지코인의 과거 가격 변동 패턴에 주목하며, “ 현재 도지코인 가격이 0에 가까운 수준으로 급락할 수도 있는 단계에 진입했다”라고 진단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로니 NFT 칼럼 ⑫] 웹3와 건축, 사람이 머무는 공간 미학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