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리플(Ripple Inc.)은 시가총액 3위 암호화폐인 XRP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에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Xpring'라는 이름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14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쉽게 말해 Xpring은 리플의 디지털 자산인 XRP 및 XRP Ledger(거래를 기록하는 장부)를 사용하는 벤처회사에 투자, 창업, 취득 및 보조금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다. 즉 XRP 토큰으로 ICO(암호화폐공개)가 생성되면 리플이 관련 기술 지원 및 투자를 제공하는 플로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리플은 Xpring 및 리플의 개발자 프로그램을 이끌 수석 부사장으로 이선 비어드(Ethan Beard)를 영입했다. 이선은 2009~2021년에 페이스북 개발자 네트워크의 이사로 재직했으며 페이스북 개발자을 위한 전 세계 개발자 관계, 운영 및 제품 마케팅을 담당했다. 페이스북 이전에는 소셜미디어 이사 겸 구글의 신규 비즈니스 개발 이사로 재직했다.
한편 리플은 지난달 블록체인 캐피탈을 통해 VC펀드에 2천 5백만 달러를 투자했으며, 코인베이스(Coinbase), 서클(Circle), 크라켄(Kraken)과 같은 회사에 대한 투자를 포함해 3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이에 앞서 올해 초 리플의 임원인 스테판 토마스(Stefan Thomas) CTO와 크리스 라센(Chris Larsen) 공동 창업자는 미국 스토리지 스타트업 옴니(Omni)에 투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