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 글로벌 서비스 시작

김진범 | 기사입력 2018/06/03 [11:26]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 글로벌 서비스 시작

김진범 | 입력 : 2018/06/03 [11:26]



 

지난해 11월 거래를 시작한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를 운영하는 스트리미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국제 거래소 서비스인 고팍스닷컴은 암호화폐 간 거래를 지원하고, 현재 국내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모든 코인이 거래 가능하다.

 

고팍스닷컴은 메이커(MakerDAO)가 개발한 다이(DAI)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을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함께 기본 거래 쌍으로 사용한다.

 

다이는 거래소의 신뢰도 문제와 출금 수수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코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스트리미는 메이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한국 사용자는 고팍스닷컴을 직접 이용할 순 없지만, 한국 거래소인 고팍스와 국제거래소인 고팍스닷컴이 ‘오더 북(order book, 매매 주문 리스트)’을 공유하기 때문에 유동성이 늘어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예컨대 고팍스닷컴에 나온 매도 및 매수 물량이 고팍스에도 공유되고, 거래가 이뤄질 수 있다.

 

스트리미 관계자는 "고팍스닷컴이 전 세계 수요를 수용해 유동성을 늘리는 허브 모델의 첫 단계가 될 것"이라며 "이 모델은 여러 지역의 고객을 서비스하는 거래소들이 하나의 오더 북을 공유해 유동성을 높이는 모델이다"고 설명했다. 또 "각 지역에게 암호화폐 간 거래 오더 북을 제공하는 중추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