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1.4달러 돌파 가능성 주목...먼저 넘어야 할 곳은 ‘여기’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1/22 [07:00]

도지코인, 1.4달러 돌파 가능성 주목...먼저 넘어야 할 곳은 ‘여기’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1/22 [07:00]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블록체인 미디어 뉴스BTC는 0.46달러가 도지코인(Dogecoin, DOGE)의 중요한 가격 변곡점이 될 것이라는 전망을 보도했다.

 

트레이딩뷰(TradingView)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인드블룸-트레이딩(Mindbloome-Trading)은 0.46달러를 종종 기술 분석의 주요 장벽이 되는 피보나치 0.382 레벨(0.382 Fibonacci level)이자 강력한 저항선으로 지목했다. 그는 0.46달러 돌파 시 도지코인이 1.4달러 돌파를 목표로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예측했다.

 

도지코인은 도널드 트럼프의 취임과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정부 효율성 부서(Department of Government Efficiency, DOGE)’의 출범 소식의 영향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정부 효율성 부서의 공식 웹사이트 출범 후 도지코인은 13% 급등했다. 공식 웹사이트 전면에 도지코인 로고가 배치되어 시장에서 도지코인의 인지도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부 효율성 부서의 공식 웹사이트 출범 이후 도지코인은 단기 하락세에서 벗어나 0.33달러에서 0.4달러까지 도달했다.

 

도지코인의 최근 기술적 지표에서는 약세 흐름이 포착됐다. 상대강도지수(RSI)는 50% 아래로 하락하여 매도 압력이 증가하는 추세가 나타났다. 또한, 도지코인 가격이 4시간 단순이동평균(SMA) 아래로 떨어지면서 추가 하락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하지만 시장 전문가들은 0.3달러 지지선 유지 시 반등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진단했다.

 

일각에서는 도지코인이 강세 플래그 패턴을 형성 중이라고 전했다. 강세 플래그 패턴은 가격이 급등한 후 조정 기간을 거친 뒤 다시 상승하는 구조로 형성됐다.

 

코인텔레그래프는 트레이딩뷰(TradingView)의 도지코인 일봉 차트를 제시하며, 상단 추세선인 0.37달러 돌파 후 1.61달러까지 추가로 상승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한편, 트레이더 타디그레이드(Trader Tardigrade)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애널리스트는 “도지코인이 추세선을 돌파하여 상대강도지수가 강세 모멘텀에 상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리플 CEO, X에 트럼프와 찍은 사진 게시...XRP 가격 반등하나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