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핀터레스트, 예상 밖 호실적으로 시선집중...성장 잠재력 기대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5/21 [13:04]

핀터레스트, 예상 밖 호실적으로 시선집중...성장 잠재력 기대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5/21 [13:04]

 

핀터레스트(Pinterest, PINS)는 5월 12일 주가 급등세 이후 예상치 못한 1분기 실적 호조와 함께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실적 발표에서는 매출이 예상치를 뛰어넘고, 사용자 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수익성 지표도 긍정적 방향으로 개선된 점이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연중 가장 부진한 시기를 맞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도 놀라운 성과로 평가받는다.

5월 21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더 모틀리 풀에 따르면, 이번 분기 핀터레스트는 16% 증가한 8억5500만 달러의 매출과 10% 상승한 5억 7,000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를 기록하며 강한 성과를 보여줬다. 비록 EPS는 약간 아쉬움이 남았지만, 비용 통제와 수익성 확보로 900만 달러의 GAAP순이익을 실현하는 등 효율성도 높였다. 특히 글로벌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졌으며, ‘Rest of World’ 부문이 유럽과 미국을 넘어 49%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성과는 특히 비 유럽 및 미국 지역에서 두드러지는데, 320백만 명의 MAU와 평균 사용자당 매출(ARPU) 0.14달러를 기록하며 49%의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아직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낮지만, 글로벌 시장에서의 잠재력은 상당하다.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 시스템 강화와 사용자 의도에 맞춘 맞춤형 광고 전략 역시 수익 증대에 기여하며, 향후 추가 성장 동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핀터레스트는 P/E 약 12 수준으로 주요 소셜 미디어 기업보다 저평가되어 있으며, 성장 잠재력과 수익성 향상, 비용 통제의 긍정적 환경 속에서 장기 투자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만, 유럽의 규제 강화와 경기 변동, 신기술 도입의 불확실성 등 리스크도 존재하지만, 사용자 기반 확장과 AI 중심의 혁신 전략이 성장 궤도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년간 성장 잠재력을 고려할 때, 핀터레스트는 투자 매력도가 높은 종목으로 판단된다.

투자 결정 전, 현재 시장 상황과 함께 더 모틀리 풀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10대 최우수 주식을 참고하는 것도 의미 있다. 과거 네플릭스와 엔비디아의 사례처럼 초기 투자가 큰 수익으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업비트X윤남노 셰프의 비트코인 피자
이전
1/4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