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주간의 횡보 움직임과 변동성 감소 이후 엑스알피(XRP)가 다시 활기를 보이고 있으며, 최근 유동성 스위프와 주요 기술적 수준 돌파가 모멘텀 전환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7월 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XRP는 2달러 아래 매도측 유동성을 스위프한 후 강력한 반등을 보였다. 이러한 스위프는 강력한 상승 흡수 캔들로 이어졌다. 또, 해당 구간에서 공격적인 매수 관심을 신호했다.
가격은 이후 100일 이동평균선을 회복했으며, 현재 200일 이동평균선과 수개월간 지속된 하락 채널의 하향 저항선인 2.40달러 근처를 테스트하고 있다. 이 구간을 깔끔하게 돌파한다면 3달러 저항 클러스터 방향으로 가는 문이 열릴 수 있다.
모멘텀이 지속될 경우 강세 세력은 4달러 근처의 주요 공급 구역까지 상승 랠리를 노릴 수도 있다. 그러나 이 구조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1.60달러 수요 구역으로 또 다른 되돌림이 발생할 수 있다. 58 수준의 상대강도지수는 중립적 강세를 보이며 단기 지속 움직임을 지지하고 있지만, 아직 과매수 상태는 아니다.
XRP와 비트코인 페어의 경우 여전히 하락 쐐기 내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아직 돌파를 확인하지 못했다. 이 페어는 쐐기 상단 경계와 100일 및 200일 지수이동평균선 바로 아래인 2100 SAT 주요 저항 구역 바로 아래에서 맴돌고 있다.
여러 차례 상승을 시도했지만 이 합류점을 돌파하고 마감하는 데 실패했다. 이것이 일어나기 전까지 하락 트렌드 구조는 그대로 유지되며, 쐐기는 여전히 유효하다. 만약 거부가 뒤따른다면 1800 SAT 근처의 하단 경계 쪽으로 또 다른 하락을 볼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