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트렌드에서 ‘엑스알피(XRP) 구매(buy XRP)’ 검색량이 급증하며 투자 심리 과열 신호로 해석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과거 유사한 검색 급등 이후 XRP 가격이 단기 고점을 형성했던 전례가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7월 15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 ‘buy XRP’ 검색 수치가 5년 기준 최대치인 100점 대비 33점까지 상승했다. 2024년 12월 기록된 최고치에는 못 미치지만, 최근 수개월 내 가장 높은 관심 수준이다.
XRP에 대한 검색량은 2022년 중반부터 2023년 대부분 기간 동안 낮은 수준을 유지해왔으며, 이 기간이 실제로 저가 매수 기회였다는 분석이 있다. 반면, 검색량이 급격히 상승하는 시점은 과거 사례상 이익 실현 구간과 겹쳐지는 경향이 있었다.
과거에도 ‘buy XRP’와 유사한 검색어가 급등했을 때는 투자자들의 진입이 활발했지만, 이후 가격 조정이 뒤따랐던 경우가 잦았다. 이에 따라 이번 검색량 급등이 단기 과열 신호일 수 있다는 시각도 제기되고 있다.
다만 이번 검색량 증가는 XRP가 최근 강세 흐름을 보이며 주요 심리적 저항선인 3달러 부근을 돌파 시도하는 시점과 맞물려 있어, 단기 내 투자자 주의가 요구된다는 분석이 나온다.
현재 시점에서 XRP의 온체인 수급이나 기술적 지표와 별개로, 투자자들의 대중 심리 지표인 검색량의 급등은 과거와 유사한 단기 고점 시그널일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경계감이 높아지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