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널드 트럼프가 지지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월드리버티파이낸셜(World Liberty Financial, WLFI)의 토큰이 커뮤니티 투표를 통해 거래 가능 자산으로 전환된다. 전체 토큰의 거래가 단계적으로 허용되면서 WLFI의 시장 가치 재평가 가능성도 열렸다.
7월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WLFI 팀이 7월 9일 제출한 제안은 99.94%의 찬성으로 통과됐다. 이에 따라 플랫폼의 거버넌스 토큰은 P2P 방식이나 2차 시장에서 거래가 가능해지며, 토큰 보유자들은 생태계 인센티브, 트레저리 운용, 발행량 조정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된다.
WLFI 측은 토큰 거래 전환이 폐쇄형 구조에서 개방형 프로토콜로 전환하는 첫 단계라고 밝혔다. 초기에는 일부 초기 투자자에게 할당된 토큰만 거래가 가능하며, 나머지 물량은 향후 커뮤니티 투표를 거쳐 해제 일정이 정해질 예정이다. 창립자, 팀, 자문단이 보유한 토큰은 이번 해제 대상에서 제외되며, 잠금 해제 일정과 조건은 추후 공개된다.
WLFI는 총 두 차례에 걸쳐 토큰을 판매했다. 2024년 10월에 진행된 1차 판매에서는 200억 개의 토큰이 개당 0.015달러에 판매되어 약 3억 달러가 조달됐고, 2025년 1월 진행된 2차 판매에서는 50억 개가 개당 0.05달러에 팔려 2억 5,000만 달러의 자금이 유입됐다.
WLFI는 토큰 거래가 시작되면 생태계 확장을 가속화하고, 장기적 토큰 인센티브와 프로토콜 채택률 간의 정렬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거래 모니터링을 위해 TRM랩스(TRM Labs)가 기술 파트너로 선정됐다.
WLFI는 2024년 9월 16일 출범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에릭, 도널드 주니어, 배런 트럼프의 공식 지지를 받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6월 미국 정부 윤리국 재산 공개에서 WLFI를 통해 5,700만 달러의 수익을 올렸다고 보고했으며, 2024년 12월 이후 가족의 WLFI 지분은 40% 수준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