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이 2019년~2020년과 거의 동일한 하락 확장 쐐기(Descending Broadening Wedge) 패턴을 보이고 있다. 당시 이더리움은 6개월 만에 180달러에서 700달러로 급등했다. 이에, 시장에서는 이더리움이 조만간 급등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7월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암호화폐 분석가 크립토 불릿(Crypto Bullet)은 이더리움이 인상적인 회복세를 보이며 하락 확장 쐐기 패턴을 형성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 패턴이 2019년~2020년 사이 이더리움이 보였던 패턴과 거의 동일하다"며, "현재 상황은 강력한 강세장처럼 보인다"라고 평가했다.
크립토 불릿은 이더리움이 현재 3,700달러 부근의 저항선을 세 번째로 테스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석가는 이더리움이 결국 이 구간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지만, 돌파 전에 해당 구간에서 10%에서 15% 정도의 되돌림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하지만 일단 강력한 저항선을 돌파하면 이더리움이 강하게 상승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크립토 불릿은 이더리움의 돌파가 새로운 사상 최고가로 이어질 것이며, 다음 상승 추세에서 4,900달러에 도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했다. 또한 사이클 최고점 목표가를 8,000달러~1만 달러 사이로 제시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마이키불 크립토(Mikybull Crypto) 역시 이더리움이 현재 시장 사이클이 끝나기 전에 1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암호화폐 분석가 테드(Ted)는 이더리움이 아직 바나나 존에 진입하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 이더리움이 2025년 4월 저점 대비 70% 상승 후 조정을 겪고 있으며, 4,100달러를 돌파하기 전에 횡보 매집 구간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일단 돌파하면 가장 폭력적인 상승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