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이 비트코인(Bitcoin, BTC) 대비 이번 사이클 최저점을 찍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벤자민 코웬(Benjamin Cowen)은 7월 27일(현지시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구독자 91만 3,000명을 향해 이더리움의 비트코인 대비 가치평가가 바닥을 찍었다고 전했다. 코웬은 전체 알트코인 시장은 여전히 비트코인 대비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이더리움은 예외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8월 말까지 알트코인에서 비트코인으로 자금이 다시 유입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코웬이 제시한 핵심 근거는 역사적 패턴 분석이다. 과거 사이클을 살펴보면 이더리움 가격이 하단 로그 회귀선에 도달할 때마다 ETH/BTC 비율이 저점을 형성했다는 설명이다. 그는 "이더리움이 집으로 돌아갔을 때 ETH/BTC 가치평가가 바닥을 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지난 사이클에서도 ETH/BTC는 쌍바닥(double bottom) 패턴을 보였다"고 말했다.
현재 ETH/BTC 비율의 주요 목표가는 피보나치 되돌림 수준으로 설정됐다. 코웬은 지난 사이클에서 ETH/BTC가 피보나치 0.5 되돌림 선인 0.053까지 상승했다고 언급하며, 이번 사이클에서도 같은 수준에 도달할 가능성을 제시했다. 주요 저항선으로는 0.034BTC(피보나치 23.6% 되돌림), 0.044BTC(피보나치 38.2% 되돌림), 0.053BTC(피보나치 50% 되돌림) 수준을 꼽았다.
코웬은 단기적으로 8월 말부터 ETH/BTC에 조정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ETH/BTC가 주요 피보나치 저항선에서 되돌림을 보이면 전체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 대비 추가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사이클 남은 기간인 5~6개월 동안에는 전반적으로 상승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분석가는 현재 이더리움이 전체 알트코인 시장 대비 42~43% 아웃퍼폼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코웬은 "많은 사람들이 알트코인을 추격하고 있지만 이더리움이 더 나은 위험 조정 수익률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며 "비트코인을 여전히 최고의 자산으로 보지만 객관적으로 ETH/BTC 상승 가능성을 인정한다"고 밝혔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