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탠다드차타드, 홍콩서 스테이블코인 발행 추진...합작사 통해 라이선스 신청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8/08 [19:05]

스탠다드차타드, 홍콩서 스테이블코인 발행 추진...합작사 통해 라이선스 신청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8/08 [19:05]
홍콩, 스탠다드차타드, 스테이블코인/챗GPT 생성 이미지

▲ 홍콩, 스탠다드차타드, 스테이블코인/챗GPT 생성 이미지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가 홍콩 스테이블코인 발행 라이선스 취득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들과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8월 8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스탠다드차타드는 금요일 성명을 통해 홍콩에서 스테이블코인 발행 라이선스 신청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들과 합작투자회사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홍콩의 스테이블코인 관련 법안이 시행된 지 며칠 만이다.

 

스테이블코인은 일정한 가치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암호화폐의 한 유형으로, 일반적으로 달러와 같은 법정화폐에 고정되며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토큰 간 자금을 이동할 때 자주 사용한다. 스탠다드차타드 홍콩 지점과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통신업체 HKT의 합작투자회사인 앵커포인트 파이낸셜(Anchorpoint Financial)이 홍콩 통화청(HKMA)에 라이선스 신청 의사를 공식 표명했다.

 

홍콩은 5월 법정화폐 기준 스테이블코인 발행업체를 위한 라이선싱 체계를 구축하는 법안을 통과시켜 향후 스테이블코인 발행업체들에게 규제 명확성을 제공했다. 해당 법안은 8월 1일부터 시행됐다.

 

홍콩 통화청은 지난달 말 미디어 브리핑에서 첫 번째 스테이블코인 발행업체 라이선스가 내년 초 승인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홍콩이 아시아 암호화폐 허브로 자리매김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스테이블코인 발행 라이선스 제도는 글로벌 금융기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