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itcoin, BTC)이 수요일 월스트리트 개장과 함께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노리며 기관 수요가 늦은 공매도 세력을 압박했다.
8월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Markets Pro)와 트레이딩뷰(TradingView) 데이터에서 BTC/USD가 12만 2,000달러선을 뚫고 상승한 후 하락했다. 하루 1% 상승한 이 거래쌍은 암호화폐 시장 전반에서 공매도 포지션이 청산되면서 현재 사상 최고치 부근에서 저항에 직면했다. 모니터링 사이트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24시간 총 청산액이 5억 달러를 넘어섰다.
트레이딩 평론가 더킹피셔(TheKingfisher)는 X에서 "비트코인이 바로 뚫고 지나갔다"고 요약했다. 인기 트레이더 단 크립토 트레이드(Daan Crypto Trades)는 비트코인이 계속 레인지를 유지하거나 가격 발견 구간으로 돌파할 것이라고 결론지었다. 그는 X 팔로워들에게 "비트코인은 여전히 레인지에 묶여 있다. 가격 발견으로 돌파하거나 계속 횡보하며 양쪽에 더 많은 포지션을 쌓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가까운 곳에 주요 유동성 구간이 없다"며 "많은 시장 참가자들의 초점이 알트코인에 맞춰져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이더리움(Ethereum, ETH)의 새로운 사상 최고치에 대한 기대감이 계속 쌓이고 있다. ETH/USD는 2021년 12월 이후 최고 수준인 4,718달러에 도달했으며 미지의 영역까지 150달러도 남지 않았다. 이더리움과 비트코인 모두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증가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바와 같이 블록체인 기술 기업 비트마인(BitMine)이 ETH 구매를 위해 200억 달러 펀드레이징을 발표했으며, 화요일 코인베이스(Coinbase) 거래량의 75%를 기관 투자자들이 차지했다.
인기 트레이더이자 분석가인 렉트 캐피털(Rekt Capital)은 강세 세력에게 더 좋은 소식으로 12만 달러가 이제 비트코인 가격 지지선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당일 "비트코인이 불 플래그에서 돌파를 완전히 확인했으며 12만 달러 수준을 새로운 지지선으로 바꿨다. 비트코인이 추세 지속에 진입했으며 곧 새로운 사상 최고치에 도전할 기회가 있다"고 썼다. 렉트 캐피털은 12만 6,000달러가 주목해야 할 "중추적" 가격대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