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페(PEPE) 가격이 24시간 만에 7.4% 급락했다. 그러나 어느 한 애널리스트가 페페의 40배 랠리 가능성을 제기했다.
8월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애널리스트 크립토엘리트(CryptoElites)는 페페가 상당 기간 꾸준히 상승세를 유지해왔다고 분석했다. 일반적인 등락이 있었지만 전반적인 상승 추세는 견고하게 유지됐으며, 매수세가 핵심 지지선을 보호하고 저항선 돌파를 위한 반복적인 시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최고 밈코인이 지지선에 닿을 때마다 반등했으며, 현재 페페 가격이 지지선에 닿은 상황에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지지선에서의 반등이 실현된다면 페페는 0.00039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과거와 같은 패턴을 보일 경우 40배 이상의 상승을 의미한다. 애널리스트는 이러한 전망이 페페가 0.000007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는 이전 분석을 무효화한다고 밝혔다. 다만 가격이 0.000010달러 아래로 떨어진다면 폭락 가능성이 증가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지난 24시간 동안 고래들은 4,000억 개 이상의 토큰을 매도했으며, 인투더블록(IntoTheBlock) 데이터에 따르면 고래 보유량이 1조 900억 개에서 6,100억 개로 감소했다. 고래들은 가격이 반등하면 매수하고 하락하면 매도하는 단기 수익 추구 행태를 보이고 있어 혼재된 신호를 주고 있다고 분석됐다. 동시에 24시간 동안 600만 달러 이상의 매수 포지션이 청산되면서 상승을 기대했던 트레이더들이 수익성을 잃고 추가 매도 압력을 가하고 있다.
현재 페페 가격 하락의 주요 원인은 매수 포지션 청산자들의 매도로 분석된다. 만약 매도 압력이 완화되고 고래들이 회복 가능성을 확신한다면 애널리스트가 제시한 0.00039달러까지의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기적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는 상승이 가장 가능성 높은 경로로 평가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