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하락장 속 나홀로 상승...골든크로스에 시장 기대 ↑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16 [03:30]

카르다노, 하락장 속 나홀로 상승...골든크로스에 시장 기대 ↑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16 [03:30]
카르다노(ADA)

▲ 카르다노(ADA) 

 

카르다노(Cardano, ADA)가 하락장 속에서도 반등하며 하루 만에 1달러 선을 잠시 회복해 시장 주목을 받았다. 이 움직임은 주요 암호화폐들이 조정을 받는 가운데 나온 반등이라는 점에서 더욱 이목을 끌었다.

 

8월 15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전일 장중 최고 1.02달러까지 상승한 뒤 소폭 조정됐다. 24시간 기준으로 5% 넘게 오르며 시가총액 상위 50개 암호화폐 중 유일하게 상승세를 기록했고, 코인마켓캡의 트렌딩 코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서 “카르다노에도 이런 날이 있다”며 배우 페드로 파스칼이 미소 짓는 GIF를 게시해 반등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그동안 가격 부진 시 비판의 대상이 됐지만, 이번 상승세에는 기쁨을 표했다.

 

애널리스트 자본 마크스(Javon Marks)는 카르다노의 추가 상승 가능성을 언급하며, 최근 반등이 아직 최소 목표에도 도달하지 못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6월 저점 0.51달러 대비 82% 상승한 현 시세가 2023년부터 이어진 하락 채널 돌파 패턴의 연장선이라고 평가했다.

 

마크스는 이번 상승의 최소 목표를 1.20달러로 제시했으며, 차트 분석상 2.91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는 현재가 대비 약 206% 상승 가능성을 시사한다.

 

이러한 전망은 크립토 디지(Crypto Deezy)와 댄 감바데요(Dan Gambardello) 등 다른 전문가들의 분석과도 일치한다. 특히 크립토 디지는 일간 차트에서 골든크로스가 발생했다며, 과거 사례를 근거로 카르다노가 3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