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알피(XRP)가 단기 반등에 성공해 3.10달러 지지선을 지켰지만 상승세가 둔화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술적 지표는 여전히 추가 상승 가능성을 시사하고 있다.
8월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XRP는 최근 24시간 동안 3.10달러 지지선 위에 안착했으며 현재 3.1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하루 동안 0.76% 상승한 수치로, 장중 한때 3.16달러까지 올랐다가 소폭 조정된 상태다.
볼린저 밴드 지표에 따르면 XRP의 상단 밴드는 3.37달러, 중단 밴드는 3.10달러, 하단 밴드는 2.84달러로 나타났다. XRP는 하단 지지까지 내려가지 않고 중단 밴드를 넘어선 상태다. 이는 잠재적으로 추가 상승의 여지를 보여주지만 반등 속도는 다소 둔화됐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XRP의 거래량은 31.97% 급감해 66억 달러 수준으로 내려갔다. 이로 인해 3.10달러 지지선은 유지되고 있으나 단기적으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만 최근 한 대형 보유자가 1억 2,000만XRP를 매수하면서 상승 전망에 대한 신뢰감을 더했다.
현재 시장의 관심은 XRP가 수차례 저항을 받은 3.50달러 돌파 여부에 집중되고 있다. 이 구간을 넘어설 경우, 투자자들은 가격이 4달러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다만 이는 시장 상황과 투자 심리에 크게 좌우될 전망이다.
XRP는 여전히 핵심 지지선을 지키며 반등세를 이어가고 있어, 단기 조정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최고가 도전에 대한 기대감이 살아 있는 상황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