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美 증권위, 트루스 소셜 현물 ETF 승인 연기...최종 결정은 언제?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19 [08:00]

美 증권위, 트루스 소셜 현물 ETF 승인 연기...최종 결정은 언제?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19 [08:00]
트럼프, 비트코인

▲ 트럼프, 비트코인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트루스 소셜(Truth Social)이 추진하는 비트코인(Bitcoin, BTC)·이더리움(Ethereum, ETH) 현물 ETF 승인 결정을 다시 연기하며, 출시 시점이 더 늦춰지게 됐다. 투자자들은 두 대형 암호화폐에 동시에 노출될 수 있는 드문 상품의 등장을 기다리고 있지만, 불확실성은 커지고 있다.

 

8월 18(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SEC는 뉴욕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가 제출한 트루스 소셜 비트코인·이더리움 현물 ETF 상장 신청에 대한 검토 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다. 당초 8월 24일까지 결정을 내려야 했으나, 이번 조치로 10월 8일까지 최종 승인 또는 불승인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트루스 소셜은 지난 6월 해당 ETF 출시를 위해 서류를 제출했으며, 뒤이어 NYSE 아카가 19b-4 규정 변경안을 제출하며 검토 절차가 시작됐다. 해당 ETF는 75%를 비트코인, 25%를 이더리움에 배분하는 구조로, 투자자들이 단일 상품을 통해 두 자산에 동시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SEC는 최종 기한인 10월 8일까지 해당 ETF 상장을 승인할지, 거부할지, 혹은 추가 심사 절차를 개시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SEC 산하 거래시장부는 “보다 충분한 검토를 위해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트루스 소셜은 이외에도 비트코인 단독 현물 ETF와 함께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Solana, SOL), 엑스알피(XRP), 크로노스(CRO) 등을 포함하는 ‘블루칩 크립토 ETF’도 별도로 신청한 상태다.

 

한편, 시장에서는 트루스 소셜 ETF는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과 연결된 회사가 추진한다는 점에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