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이 코인, 가격은 하락해도 거래량은 급증...0.5달러 돌파할까?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8/19 [09:35]

파이 코인, 가격은 하락해도 거래량은 급증...0.5달러 돌파할까?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8/19 [09:35]
파이 코인(PI)/챗gpt 생성 이미지

▲ 파이 코인(PI)/챗gpt 생성 이미지  

 

파이 코인(Pi Coin, PI) 가격이 단기 하락 흐름을 보이고 있으나 거래량 급등과 메인넷 이슈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가격은 0.3592달러로 24시간 동안 7.33% 하락했지만, 거래량은 142% 증가한 6,861만 달러를 기록해 시장 참여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 가격과 거래량 간의 격차가 커지면서 투기적 매수세가 커지고 있다는 신호이다.

 

8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시장 분석가 젠(Jen)은 파이 코인이 최근 40% 급등 이후 하락 추세선 아래에서 조정을 거듭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는 0.38달러 지지선이 중요한 분수령이며, 이 수준에서 반등할 경우 0.5달러 돌파 가능성을 전망했다.

 

단기적으로 파이 코인은 4시간 차트에서 수요 구간 재시험에 나섰다. 볼린저 밴드에서는 가격이 하단에 근접하며 과매도 신호를 보이고 있고, 머니플로우 지수(MFI)는 33 수준으로 중립이지만 과매도에 가까운 상태다. 이에 따라 반등 시 0.41달러와 0.5달러가 주요 저항선으로 지목된다.

 

반면, 현재 수요 구간을 하방 이탈할 경우 추가 매도 압력이 발생할 수 있다. 이는 단기 회복세를 제약할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하며, 파이 코인 가격은 단기 약세와 반등 기대 사이에서 균형을 이루는 국면에 놓여 있다.

 

특히, 시장의 관심은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의 두 번째 메인넷 마이그레이션 가능성에 집중되었다. 마이그레이션은 테스트넷 잔고를 실질 메인넷으로 이전하는 과정으로, 초기에는 네트워크 확장성을 입증하는 역할을 했다. 추가 마이그레이션이 이뤄진다면 더 많은 사용자가 합류하고 거래소 유동성이 강화되며, 파이 네트워크 생태계 신뢰와 채택률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