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올해 안에 XRP 지원"...카르다노 창립자, 협력 가능성에 입 열었다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24 [12:30]

"올해 안에 XRP 지원"...카르다노 창립자, 협력 가능성에 입 열었다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8/24 [12:30]
엑스알피(XRP), 카르다노(ADA)

▲ 엑스알피(XRP), 카르다노(ADA)  

 

카르다노(Cardano, ADA)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엑스알피(XRP) 커뮤니티와의 협업 가능성을 직접 언급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미드나이트(Midnight) 에어드롭 성공을 강조하며 XRP 보유자들도 혜택을 누렸다고 밝혔다.

 

8월 23(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호스킨슨은 최근 AMA 세션에서 리플(Ripple)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와 대화를 나눴다고 공개했다. 그는 올해 말까지 카르다노의 레이스 월렛(Lace Wallet)이 XRP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존 디튼(John Deaton) 변호사 등 XRP 커뮤니티 주요 인사들과 공동 행사를 열고 싶다는 의사도 전했다.

 

호스킨슨은 미드나이트 에어드롭의 성과를 강조하며 지금까지 16억 개 이상의 토큰이 청구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방식을 여러 생태계를 참여시키는 전략적 접근이라고 평가하며, BTC, ETH, XRP, SOL, BNB, AVAX, BAT 보유자들 역시 이번 에어드롭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번 미드나이트 에어드롭이 역대 최대 규모의 에어드롭 중 하나가 될 것이라며, 타 생태계 리더들과 협력해 프로젝트 홍보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또한 내부자 이익을 위한 조작 의혹에 대해 “근거 없는 주장”이라며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한편, 존 디튼 변호사는 엑스에서 호스킨슨의 제안에 화답하며, 그와 함께하는 행사는 큰 영광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XRP 커뮤니티의 유명 인사 뱅크XRP(BankXRP) 역시 이번 움직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암호화폐 생태계의 협력은 혁신과 보안 강화, 채택 확대, 비용 절감, 신뢰 구축에 기여한다고 언급했다.

 

호스킨슨의 발언은 카르다노와 XRP 두 생태계의 협력 가능성을 현실적으로 보여주며, 미드나이트 프로젝트와 더불어 향후 암호화폐 업계에 큰 파급력을 미칠 잠재력을 시사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