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매수세 급증에도 매도 압력 지속…아발란체(AVAX)의 갈림길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8/24 [18:15]

매수세 급증에도 매도 압력 지속…아발란체(AVAX)의 갈림길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8/24 [18:15]
아발란체(AVAX)

▲ 아발란체(AVAX)    

 

아발란체(Avalanche, AVAX)가 수개월간 이어진 삼각 수렴 구간의 정점에 다다르며 강세와 약세 세력 간 치열한 줄다리기를 이어가고 있다.

 

8월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에 따르면, AVAX는 최근 삼각 수렴 지지선 반등 이후 하루 만에 12% 이상 급등하며 상승 모멘텀을 확보했다. 일봉 차트에서는 매수세 강화 신호가 나타나며, 기술적 구조상 돌파 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기술 지표도 강세를 뒷받침한다. 스토캐스틱 RSI가 과매도 구간에서 상승 전환하며 매수세 유입을 시사했다. 최근 급등과 맞물리며 강세론자들의 입지가 강화됐지만, 아직 확실한 돌파가 이뤄진 것은 아니라는 점에서 신중론도 공존한다.

 

온체인 데이터는 여전히 매도세가 만만치 않음을 보여준다. 현물 누적 거래량 델타와 선물 시장 활동은 매도 주문이 꾸준히 쌓여 있음을 나타냈다. 이는 가격이 오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상승세가 매도 압력을 정면으로 맞받아치는 형태임을 설명한다.

 

관건은 유동성이다.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청산 지도에 따르면, 현재 시장 위쪽에 다수의 청산 클러스터가 형성돼 있다. 만약 가격이 이 영역으로 이동할 경우 숏 포지션 강제 청산이 촉발돼 단기간에 강력한 상승을 유도할 가능성이 있다.

 

결국 AVAX는 상승 돌파 직전의 갈림길에 서 있다. 단기적으로 모멘텀과 유동성이 결합하면 돌파가 현실화될 수 있으나, 힘이 부족하다면 조정 국면이 더 길어질 수도 있다. 다만 시장 전반의 기조는 여전히 강세 쪽으로 기울어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