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크리에이터 중심 Web3 팬 커뮤니티 플랫폼 ‘THE FAN’, 9월 9일 LINE SNS 선공개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5/09/09 [15:00]

크리에이터 중심 Web3 팬 커뮤니티 플랫폼 ‘THE FAN’, 9월 9일 LINE SNS 선공개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5/09/09 [15:00]
본문이미지

 

크리에이터 중심의 Web3 팬 커뮤니티 플랫폼 ‘더 팬(THE FAN)’이 9일 LINE SNS를 통해 선공개 되었다. 더 팬 측은 “이번 플랫폼은 LINE 고유의 브랜드 컬러와 SNS 환경에 최적화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단계적 오픈을 통해 LINE 플랫폼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 팬은 크리에이터가 숏폼 영상, 사진, 게시물 등 다양한 유료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하고, 팬 후원 등 다각적 수익 모델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 팬들은 선호하는 크리에이터의 활동에 직접 참여하면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능동적인 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본문이미지

 

또한 플랫폼은 숏폼 드라마 제작을 위한 주연 배우를 공개 모집하고, 선발된 인물에게는 콘텐츠 주연 기회와 주관사 제작 예능 참여, 촬영 기회, 국내외 미디어 활동을 지원한다. 특히 팬들이 직접 투표로 선발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팬 주도의 콘텐츠 제작이라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

 

공식 버전은 내달 정식 오픈 예정이며, 플랫폼 내 모든 거래와 팬 활동 내역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투명하게 기록된다. 참여도에 따른 보상 체계 또한 마련되어 크리에이터와 팬 모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직관적이고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접근성을 강화해 다양한 이용자가 손쉽게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