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026년까지 100일 남기고…XRP에 쏟아진 25달러 전망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9/28 [13:30]

2026년까지 100일 남기고…XRP에 쏟아진 25달러 전망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9/28 [13:30]
리플(XRP)

▲ 엑스알피(XRP)  

 

2026년까지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엑스알피(XRP)가 현재 3달러를 밑돌고 있으나 커뮤니티에서는 25달러라는 파격적인 목표가 제시되고 있다.

 

9월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XRP는 지난주 10% 이상 하락했으며 이는 올해 초 강한 상승세 이후 나타난 조정이다. 트레이더와 분석가들은 온체인 신호와 커뮤니티 논의를 통해 연말 전 XRP가 더 높은 가격대로 진입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소셜미디어는 가격 예측을 위한 가장 활발한 논의의 장이 되고 있다. 2013년부터 활동한 장기 비트코인 투자자 펌피우스(Pumpius)는 2026년 전 XRP가 25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이는 현재 수준에서 9배 이상의 상승을 의미한다. 다른 투자자들은 알렉스 콥(Alex Cobb)이 12월까지 22달러, 일부는 10달러, 몇몇은 5달러를 단기 목표로 제시했다.

 

XRP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낙관론이 대규모 예측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카나리 캐피털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임원들은 ETF가 수십억 달러의 새로운 자금 유입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고 시사했다. 이런 논리는 강세론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고 두 자리 가격에 대한 투기에 모멘텀을 제공했다.

 

최근 체인 데이터에 따르면 XRP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보다 낮은 휴면율을 보이고 있다. 이는 XRP 단위가 더 자주 거래되고 있음을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결제, 전송, 유동성 거래 등 활발한 사용을 의미한다. 비트코인의 높은 휴면율은 강한 가치 저장 성향과 일치하며, 이더리움의 휴면율은 개발자와 탈중앙화금융(DeFi) 활동과 연관된다.

 

거래 사용량 증가가 지속된다면 XRP가 유틸리티 중심 자산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높은 거래량만으로는 가격 상승이 보장되지 않으며, 축적 패턴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분석가와 투자자들은 온체인 사용량 증가가 기관 상품을 포함한 새로운 매수 압력과 일치하는지 장기적 관점을 업데이트하기 전에 지켜볼 것으로 보인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