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540배 상승 기록한 '그 자리' 복귀..."불장 다시 온다"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10/14 [12:49]

도지코인, 540배 상승 기록한 '그 자리' 복귀..."불장 다시 온다"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10/14 [12:49]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주말 급락으로 역사적 지지선에 다시 도달하며 시장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과거 동일 지점에서 시작된 폭등 사이클이 재현될 가능성이 거론되면서 투자 심리가 요동치고 있다.

 

10월 1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도지캐피털(DOGECAPITAL)은 주말 대규모 청산 이후 도지코인이 과거 강력한 반등 출발점이었던 핵심 지지선으로 되돌아왔다고 분석했다. 도지캐피털은 이 지점이 도지코인의 가격 역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진 수준이며, 현재 움직임이 과거 패턴과 유사하다고 강조했다.

 

도지캐피털은 해당 지지선이 마지막으로 확인된 시점을 2020년 3월 13일 코로나19 금융 위기 시점으로 언급했다. 당시 시장 공포가 극에 달했을 때 이 가격대가 사이클 2 저점으로 작용했고, 이후 도지코인은 폭발적인 상승세로 전환했다. 해당 구간에서 시작된 상승은 이후 사상 최대 랠리로 이어지며 도지코인을 상위 암호화폐 반열에 올려놓았다.

 

분석에 따르면 과거 사이클에서 도지코인은 지지선 터치 후 약 420일 동안 540배 상승했다. 당시 가격은 하단 녹색선에서 상단 녹색선까지 수직 상승했고, 이 지점은 해당 상승 사이클의 정점으로 기록됐다. 도지캐피털은 현재의 가격 구조가 당시와 유사하게 재현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지캐피털은 현재 시장 참가자들이 해당 지지 구간을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지지선이 유지된다면 강한 상승 모멘텀이 다시 형성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과거에도 도지코인은 과소평가 국면에서 빠르게 반전하며 시장 상위권으로 진입한 바 있다. 이번에도 동일 패턴이 반복될 경우 새로운 불장 사이클의 전조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시장 분석가들은 현재 가격대가 단순한 조정 구간이 아닌 구조적 전환점이 될 수 있다고 본다. 도지캐피털은 이 지점에서 강한 지지 확인이 이뤄진다면 도지코인이 또 한 번의 대형 상승 사이클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