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다시 추세선 위로...강세 신호 살아날까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10/15 [14:50]

도지코인, 다시 추세선 위로...강세 신호 살아날까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10/15 [14:50]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지난해 하락 추세선을 돌파한 이후 다시 그 선에 근접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하락으로 0.18달러까지 내려갔던 캔들스틱 하단이 해당 추세선에 닿으며 기술적 변곡점이 부각되고 있다.

 

10월 1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2024년 말 돌파했던 하락 추세선 부근으로 되돌아오며 단기 구조적 패턴의 재현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과거와 유사한 패턴이 반복된다면 이번 하락 구간이 또 한 번의 상승 랠리 전 조정 단계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기술적으로는 25일 이동평균선 위에서의 가격 안정성, 장기 하락 추세선 돌파, 재테스트 확인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결합되면서 상승 모멘텀이 수면 아래에서 서서히 형성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는 시장이 단기적으로는 조정 중이지만, 중장기 불리시 사이클이 유지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분석가 이더내셔널(ETHER NATIONAL)은 도지코인의 큰 흐름에서 상승 구조가 여전히 유효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기술적 정렬이 2021년 상승장 규모의 반복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장기 사이클 측면에서는 강세 신호로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도지코인은 과거에도 추세선 재테스트 이후 강력한 상승 랠리를 이어온 전례가 있다. 현재 시장에서도 비슷한 패턴이 재현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향후 가격 흐름은 해당 추세선 지지 여부에 따라 방향성이 명확해질 전망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