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2달러 무너지면 끝장"...투자자들 긴장 고조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10/17 [09:48]

"XRP, 2달러 무너지면 끝장"...투자자들 긴장 고조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10/17 [09:48]
엑스알피(XRP)

▲ 엑스알피(XRP)  

 

엑스알피(XRP)가 시장 전반의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연중 최고점 이후 뚜렷한 하락세를 지속하며 투자자들의 우려를 키우고 있다. 시가총액 순위도 하락해 USDT와 BNB에 밀리면서 4위 자리를 내줬다.

 

10월 1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XRP가 2달러 지지선 붕괴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고 분석했다. 지난 7월 사상 최고가를 돌파한 이후 꾸준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주 블랙스완급 급락장에서 일부 거래소에서는 1달러 아래로 떨어진 기록도 있었다. 6월 이후 약 4개월 동안 2달러 위에서 버텨왔지만 최근 하락 압력이 거세지고 있다.

 

마르티네즈는 XRP의 UTXO 실현 가격 분포(URPD)를 제시하며 다음 지지선 위치를 분석했다. 그는 현재 주요 지지선이 2.10달러에 형성돼 있으며, 이 구간이 무너질 경우 2달러 선이 다음 하락 목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반대로 예상 밖 반등이 발생할 경우 2.80달러가 첫 번째 주요 저항선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구간을 돌파하면 3달러 회복을 시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장 전반의 약세 분위기와 함께 XRP의 기술적 지표 역시 단기적 매도 압력을 시사하고 있다. 주요 지지선이 붕괴될 경우 하락 가속화 가능성이 커지고 있어 투자자 경계심이 높아지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